의대 합격한 '의사 오빠'가 알려주는 '문제집' 다 풀 수 있는 기적의 '2주 암기법'

인사이트YouTube '긍정에너지토리파'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없이 2021년 상반기가 흘러가고, 벌써 7월의 초순도 지나가고 있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2월 3일 치러지므로, 수능은 148일밖에 남지 않았다.


수험생 뿐만 아니라 내년에 고등학교 3학년이 되는 고2 학생들은 본격적으로 수험생 생활에 돌입해야 하는 때다.


시간은 정처 없이 흐르는데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여기 의대를 졸업한 '의사 오빠'가 소개하는 기적의 암기법을 체크해보자.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긍정에너지토리파' 


21만 유튜버 '긍정에너지토리파'가 지난해 말에 올린 해당 영상은 2020년 버전으로 리뉴얼(?)돼 소개됐다.


그가 리뉴얼 영상을 올린 것은 해당 영상을 본 1년간, 수많은 누리꾼들의 '간증'이 폭발했기 때문이다.


'긍정에너지토리파' 채널에서 소개한 암기법으로 자격증, 시험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는 이들의 감사 후기를 본 그는 또다시 암기법 영상을 수정해 공개했다.


그에 따르면 해당 암기법은 2주만 따라 하면 습관이 돼 효과를 볼 수 있다.


인사이트YouTube '긍정에너지토리파' 


토리파의 공부법은 시작하기 전 '무슨 일이 있어도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고, 자신을 믿고, 공부법을 나만의 스타일로 변형시키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일명 '1/4/7/4 공부법'으로 불리는 그의 공부 방법은 한마디로 복습의 연속이다. 해당 일마다 앞선 3일에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는 것이다.


복습량이 너무 많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다. 예를 들어 12~37쪽까지 공부를 했으면, 나중에 어떤 부분을 복습해야 하는지 꼭 표기해두는 것이 좋다.


인사이트YouTube '긍정에너지토리파' 


모르는 부분, 중요한 부분을 체크해둬야 나중에 복습할 때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런 과정을 2주만 따라 하면 이 공부 방법이 어떤 건지 감이 잡히고 자신에게 맞게 변형할 수 있다.


처음에 3시간씩만 따라 해보면, 나중에 공부량을 늘리는데 무리가 없다. 이 과정에서 '자기 전 복습, 전날 복습'을 해두면 나중에 복습을 할 때 편하다.


공부에 걱정이 많고 막막하다면 후기가 폭발한 토리파의 공부법에 도전해보자. 혹시 아는가, 똑똑한 공부법 덕분에 당신의 시험 성적에 '기적'이 일어날지 말이다.


YouTube '긍정에너지토리파'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