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vs 고대' 중 하나만 고르라 했더니 서울대생은 이렇게 답했다

인사이트YouTube 'Ripple_R'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연세대와 고려대, 두 대학은 모두 한국을 대표하는 지식의 상아탑이다.


각각 장점과 매력이 뚜렷하고 서로 우열을 가리기 힘든 까닭에 둘 중 좋아하는 대학 하나를 고르라면 쉽게 답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렇다면 과연 한국 최고의 수재들만 모인다는 서울대생들은 연세대와 고려대 중 어느 대학에 더 호감을 가지고 있을까.


최근 유튜브 채널 'Ripple_R'는 이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46명의 서울대생에게 "연세대와 고려대 중 한 대학을 고르라면?"이라고 물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Ripple_R'


다양한 의견이 오갔으나 결과적으로 최종 승자는 '연세대'가 차지했다. 연세대를 선택한 학생은 28명, 고려대를 선택한 학생은 16명으로, 연세대를 선택한 학생이 10명 이상 많았다.


연세대를 선택한 이들은 주로 연대 만의 자유롭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신촌, 홍대 등 대학 주변의 활발한 분위기 등을 선택 이유로 꼽았다.


'자신의 친한 지인 혹은 가족이 연세대를 다녀서'라는 의견도 많았다.


인사이트YouTube 'Ripple_R'


물론 고려대를 선택한 학생도 적지 않았다. 이들은 주로 "캠퍼스 분위기가 좋아서", "민족 고대니까", "축제가 재밌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고려대의 마크가 멋있어서 고대를 택했다는 인상적인 답변을 남긴 학생도 있었다.


이 같은 길거리 앙케트가 서울대생 모두의 의견을 대표한다고는 할 수 없으나, 대체로 연세대가 서울대생들 사이에서는 고려대보다 더 인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YouTube 'Ripple_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