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사실 커플일 때보다 '솔로'일 때 더 행복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멜로가 체질'


[인사이트] 고명훈 기자 = "나는 혼자가 좋아"


오랫동안 연애를 하지 않고 혼자 인생을 즐기는 친구에게 "핑계 대지 마라"며 놀려왔다면 지금 가서 사과하는 게 좋겠다.


여성은 연애나 결혼을 하지 않고 솔로일 때 정말 더 행복하다는 연구가 있기 때문이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솔로인 여성이 커플인 여성보다 삶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다는 과거 연구 결과가 재조명되고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뷰티 인사이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효리네 민박'


지난 2017년 시장조사기관 민텔(Mintel)의 싱글 라이프스타일 보고서(Mintel’s Single Lifestyles UK 2017 Report)에 따르면 독신 여성 중 61%는 지금 상태의 삶이 만족스럽다고 답했다.


49%가 행복하다는 독신 남성의 답변보다 12%가 높은 수치다.


연구진은 그 원인에 대해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혼자 보내는 시간을 더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싱글이 커플보다 삶의 질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는 이전에도 종종 나온 바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힘쎈여자 도봉순'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심리학 연구진이 지난 30년간 결혼한 커플과 싱글을 대상으로 진행한 800여 개의 연구를 비교·분석했다.


그 결과 싱글은 자유로운 의사결정 과정에서 느끼는 편안함, 자유로움이 행복의 주요인으로 작동하고 있었다.


연구진은 "솔로는 모든 것을 자신에게 투자한다는 생각 때문에 무엇을 하든 만족도가 높았다"며 "연애의 굴레에서 벗어나 주변 지인들과도 더 깊은 관계를 맺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전했다.


오늘(18일) 성년의 날을 맞았지만 솔로라서 남자친구에게 장미·향수·키스 3종 세트를 받지 못하는 친구를 놀리지 말자.


그녀들은 자신을 온전히 사랑하며 즐기고 있는 멋진 삶을 살고 있으니까 말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