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5월 셋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연인에게 믿음을 가지세요"

지금부터 5월 셋째 주(18일~24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뷰티학개론 Beautiology'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오래된 연인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마음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가.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은 물론이고, 사랑만큼 중요한 게 바로 서로를 향한 믿음이다.


한 번 의심하게 되면 의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게 되는데, 의심이라는 건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커져 자신을 괴롭힌다.


이 마음을 털어놓지 않고 혼자서 끙끙대다 상대에게 원치 않았던 방식으로 전한다면 싸움이 되는 것이다.


한 번도 안 싸우는 커플은 없다지만 '괜한 이유'로 싸우게 되는 건 서로에게 피로감만 가져올 뿐이다.


당신이 제일 잘 아는 당신의 연인을 믿자. 당신이 제일 사랑하는 상대는 당신을 믿고 있을 테니 말이다.


다시 시작되는 한주,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셋째 주(18일~2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반의반'


◆ 물병자리 (1. 20 - 2. 18) : 취사선택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지 말자. 욕심부리지 말고 적당히 만족하는 게 좋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도 말자. 승산이 확실하지 않은 일은 포기하는 게 좋다. 그래야 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말을 잘 가려서 하는 게 좋다. 무심코 내뱉은 말에 연인이 상처받을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들은 당당하고 자신 있는 모습을 보여주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야 좋은 점수를 딸 수 있다.


재물에서도 크게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평소 자신의 씀씀이만 그대로 유지하자. 꼭 필요한 경우에만 지갑을 여는 게 좋다. 이번 주만 잘 버티면 한결 여유가 생길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2운동화레스토랑그린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돌다리도 두들기며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한 주다.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자. 자칫 평소에 안 하던 실수를 할 수도 있다. 매사에 확인과 점검을 철저히 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사람들이 많은 자리에 나가보자. 이성을 만나더라도 소개팅보다는 미팅이 좋다. 선택의 폭이 넓어야 그만큼 결과도 좋을 것이다. 커플인 사람은 나서서 분위기를 리드해 보자. 연인을 좀 더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평온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적당히 당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자.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4거울번화가화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반의반'


◆ 양자리 (3. 21 - 4. 19) : 자신감을 가져야


다른 사람들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말자. 누군가를 질투하거나 피해 의식을 느끼지도 말자.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언제 어디서든 당당하고 자신 있게 행동하자. 꼿꼿하게 허리를 세우고 어깨를 펴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다른 이성에게 한눈팔지 말자. 호감이 가는 사람이 있어도 모른 척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은 낯선 사람을 함부로 믿지 말자. 겉으로 보이는 것과 영 다른 사람일 수 있다.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나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다만, 가벼운 손재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다. 평소보다 지갑이나 소지품을 잘 챙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0향수주점베이지


◆ 황소자리 (4. 20 - 5. 20) : 남에게 기대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말자. 자기 일은 자신이 직접 해결하는 게 좋다. 아무리 어려운 일도 직접 부딪히면 해결할 수 있어요. 두려워하지 말고 당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보세요. 당신도 깜짝 놀랄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에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모임이나 약속에 꼭 나가보자. 눈이 번쩍 뜨일 만한 멋진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어쩌면 당신과 천생연분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커플인 사람들은 약간의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말자. 비가 온 후에 땅이 더 굳어지기 마련이다.


금전적으로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평소보다 지갑도 두둑하고 여유가 넘칠 것이다. 일자리를 구하는 분들은 부지런히 발로 뛰자. 가만히 앉아서 키보드만 두드리고 있지 말자. 가까운 선배나 윗사람들에게 연락해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3스마트폰카페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사랑의 온도'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개성 발휘


당신의 장점과 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기다.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의 능력을 보여줄 수도 있다. 쑥스러워하지 말고 당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해 보자. 주위의 시선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게 될 것이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분위기가 조금 가라앉을 수 있다. 어쩌면 전화 통화나 데이트가 귀찮아질 수도 있다. 더 늦기 전에 분위기를 바꿔보도록 하자. 싱글인 사람은 내키지 않는 자리는 피하는 게 좋다. 억지로 나간 자리는 시간 낭비, 돈 낭비만 될 수 있다.


이번 주는 재운도 좋고 행운도 따르는 시기다. 뜻하지 않은 기회를 잡거나 재물을 얻을 수도 있다. 다만, 운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하지는 말자. 운이란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만이 잡을 수 있는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2사진마트, 시장블랙


◆ 게자리 (6. 22 - 7. 22) : 내가 제일 잘 나가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이 결과로 나타나는 시기다. 직장 상사나 손윗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생각지도 않은 포상이나 보답을 받을 수도 있다. 다만, 작고 사소한 일에 너무 신경 쓰지 말자. 지금은 더욱 높은 곳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기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연애는 머리가 아니라 가슴으로 하는 것이다. 커플인 사람들은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자. 연애는 쉽고 단순하게 생각하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당신의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적극적으로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친구들과 식사나 술 약속을 잡는 것도 좋다. 잘하면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좋은 정보를 들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3선물노래방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좋맛탱'


◆ 사자자리 (7. 23 - 8. 22) : 성실한 태도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기 일에만 집중하자.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는 게 좋다. 특히 자기 일을 남에게 떠넘기지 말자. 일이 잘못돼 윗사람에게 잔소리를 들을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하자. 괜한 의심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틀어질 수 있다. 싱글인 사람들은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을 찾아보자. 외모는 금방 질리지만, 생각이 비슷하면 오래갈 수 있다.


재물에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당신의 기대보다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수중에 들어온 재물은 관리를 잘하자. 돈이 생겼다고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4이메일패스트푸드점남색


◆ 처녀자리 (8. 23 - 9. 23) : 내게도 이런 일이


깜짝 놀랄 만한 행운과 기쁨이 찾아오는 한 주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 보자.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과 재물을 가져올 수 있다. 다만, 얻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베풀자. 혼자서 모든 것을 차지하려고 하면 탈이 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너무 콧대를 세우지 말자. 누군가 접근해 온다면 적당히 받아주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들은 연인에게 점수를 딸 방법을 찾아보자. 좀 더 멋지고 예쁘게 꾸며보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재운과 직장 운이 아주 좋은 시기다. 직장인은 이직이나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 있다. 조건이 괜찮다면 한번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자. 기회란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좀 더 시야를 넓히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2편의점핑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


◆ 천칭자리 (9. 24 - 10. 22) : 꾸준한 모습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다. 중간에 계획을 바꾸거나, 다른 곳에 한눈팔지 말자.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사람을 대할 때에도 이랬다저랬다 하지 말자. 한번 약속한 일은 끝까지 지키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평소보다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연애가 길어지면 조금씩 관심이 소홀해질 수 있다. 권태기에 접어들지 않도록 뭔가 변화를 시도해 보자. 싱글인 사람들은 가까운 곳에 짝이 있을 것이다.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고 주위도 잘 살펴보자.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것들을 사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3복권쇼핑몰빨간색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적당히 타협해야


이번 주는 적당한 요령과 타협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자기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말자. 상대방과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는 게 좋다. 특히 별것도 아닌 일에 언성을 높이지 말자. 웬만한 일은 좋게좋게 해결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신의 마음을 숨기지 말자. 관심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어보는 것도 좋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특별한 일이 생길 수 있다.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기대해 봐도 좋다.


재물에서는 조금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괜히 나가서 남 좋은 일만 하고 다닐 수 있다. 돈을 쓸 때는 그만한 가치가 있는 곳에만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3비상금대중교통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플레이리스트'


◆ 사수자리 (11. 23 - 12. 24) : 뭔가 허전해


마음속에 감수성과 허전함이 넘쳐나는 한 주다. 따뜻한 햇볕과 바람에 싱숭생숭해질 수도 있다. 너무 감상에 젖어있지 말고 현실에도 충실해지자. 놀 때는 놀더라도 할 일은 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자신의 입장만 생각하지 말자. 상대방과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는 게 좋다. 특히 남들 앞에서 연인을 나무라지 말자. 싱글인 사람들은 짝사랑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 이성 때문에 한동안 마음고생을 할 수도 있다.


재물에서는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자. 잠시 주저하다가 좋은 기회를 남에게 빼앗길 수 있다. 기회가 찾아온다면 일단 잡고 나서 생각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4텀블러PC방오렌지


◆ 염소자리(12. 25 - 1. 19) : 실력을 키워야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과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자신의 부족한 점이나 단점을 채워보는 것도 좋다. 진로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분야로 진출해 보는 것도 좋다. 새로운 변화가 있어야 더욱 나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미래지향적인 태도를 갖도록 하자. 과거의 기억이나 아픔에서 빨리 벗어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과 많은 대화를 나누도록 하자. 서로를 알아가는 데 대화만큼 좋은 것이 없다.


재물에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여유가 있다면 자기 자신에게 투자해 보자.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만큼 값진 투자가 없다. 건강 센터나 학원에 등록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0놀이공원카키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