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병 만큼 두꺼운 '다리'로 보는 사람마다 동공 지진 일으킨다는 '베트남 닭'

인사이트weibo '笑趴了'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보는 사람마다 눈을 비비고 다시 쳐다보게 만드는 닭의 충격적인 모습이 화제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사람만 한 다리를 자랑하는 베트남 닭 '동 타오(Dong Tao)'의 사진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너무 맛있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는 베트남 특산품 '동 타오'는 흔히 볼 수 있는 가느다란 다리 대신 성인의 손에도 한 번에 잡히지 않을 만큼 두꺼운 다리를 자랑한다.


하체가 유달리 발달한 동 타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그 어떤 강력한 태풍이 불어도 끄떡없이 버틸 듯 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weibo '笑趴了'


이처럼 두꺼운 모양에 피부까지 울퉁불퉁한 모습을 하고 있어 공룡의 발처럼 보이기도 한다.


실제로 현지에서는 '드래곤 치킨(Dragon Chicken)'이라 불린다.


처음 보는 이들은 "징그럽다", "너무 무섭다"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지만 동 타오로 한 음식을 맛보면 너무 맛있어 완전히 반해버린다는 후문이다.


번식이 어렵고 희귀해 닭 사육업자 사이에서 귀한 대접을 받는 동 타오는 한 때 왕실만을 위해서 사육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지금도 동 타오는 웬만한 서민들은 가기 힘든 고급 식당에서 판매되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weibo '笑趴了'


동 타오 한 쌍, 즉 두 마리에 2,500달러(한화 약 305만 원)에 팔리고 있으며 고기는 1kg당 4백만 동(한화 약 30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이런 비싼 가격에도 베트남 현지에서는 구하지 못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 타오가 날씨 변화에 매우 민감하고 일반 닭보다 알을 적게 낳는 경향이 있는 데다 큰 발이 부화 과정을 더욱 어렵게 만들어 더욱 귀하다고.


'드래곤 치킨' 동 타오를 처음 본 누리꾼들은 "내 다리만 하다", "진짜 깜짝 놀랐다", "괜히 시비 걸었다가 다리로 두들겨 맞을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weibo '笑趴了'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