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꼭 착용하세요"···토요일인 오늘(22일) '미세먼지 폭탄' 몰려온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토요일인 오늘(22일) 기온은 포근할 전망이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예상된다.


이날 기상청은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든다고 예보했다.


이에 따라 전국이 흐리다가 낮부터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는 날이 개겠다.


전날 밤부터 내리던 비는 이날 오전 대부분 그치겠다. 다만 서울, 경기 등 수도권과 강원 영서, 전라도에는 산발적으로 눈 또는 빗방울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비가 그친 뒤에는 북서풍이 불면서 낮 기온은 전날보다 2~3도 떨어질 수 있다.


지역별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춘천 3도, 강릉 6도, 대전 5도, 대구 7도, 부산 8도, 전주 6도, 광주 6도, 제주 10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춘천 7도, 강릉 11도, 대전 10도, 대구 12도, 부산 14도, 전주 10도, 광주 11도, 제주 14도로 예상된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대기질은 좋지 않다. 


서울·경기·강원 영서는 미세먼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전날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오전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 관계자는 "새벽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강원 산지나 내륙 고지대에선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어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