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물고기자리는 세뱃돈 '플렉스' 해도 된다"···별자리로 보는 1월 마지막 주 재물 운세

지금부터 1월 마지막 주(27일~2월 2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가족들이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도 먹고 즐거운 대화도 나눌 수 있는 명절, 설이 지났다.


가족들과 오랜만에 나누는 대화도 즐거웠을 테지만 10~20대의 관심사는 또 다른 곳에 있다.


바로 '이번 설 명절에는 세뱃돈을 얼마나 받았는가'다.


평소 사고 싶은 물건이 있었지만 살까, 말까 고민만 했었다면 아래 별자리를 참고하자.


만약 본인이 물고기자리, 사자자리, 처녀자리, 사수자리라면 원했던 물건을 마음껏 구매해도 좋겠다. 재운이 좋아 작은 횡재수를 잡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만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천칭자리라면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따지고 무리한 지출은 피해야 한다.


새로운 한주에는 밝은 웃음만 가득한 일상을 누릴 수 있길 바라며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마지막 주(27일~2월 2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 물병자리 (1. 20 - 2. 18) : 정면 돌파


무슨 일이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치자. 어렵고 힘들다고 피해 다니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일이 더 커질 수도 있다. 특히 주변 사람과의 갈등은 빨리 풀자.


커플인 사람에게는 양보와 용서가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눈감아 주자. 꼬치꼬치 따지거나 몰아세우지 말자. 싱글인 사람은 자신과 성향이 비슷한 사람을 찾아보자. 취미나 관심사가 동일하다면 좋은 짝이 될 수 있다.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보다 사람을 챙기는 게 좋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밥 한 끼 대접해 보자. 점심 먹고 커피를 한 잔씩 돌리는 것도 좋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2비상금맛집브라운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사람 관리


이번 주는 주변 인맥 관리에 힘쓰는 게 좋다. 주변 동료나 가까운 친구들을 잘 챙기자. 당신이 필요할 때에만 사람들을 찾지 말자. 특히 손윗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두자.


싱글인 사람이라면 기회를 잘 포착하는 게 좋다. 잘하면 마음에 둔 사람과 연을 맺을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적극적으로 당신의 장점을 어필하자.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매번 똑같은 모습에 상대가 식상해 할 수도 있다.


재물에서는 아주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도 있다. 얻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베풀자. 행운은 다른 사람들과 나눠야 의미가 있는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8, 31명함마트, 시장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 양자리 (3. 21 - 4. 19) : 시간 낭비하지 말고


이번 주는 꾸준히 앞만 보고 가는 게 좋다. 다른 일에 한눈팔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당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중간에 포기하지 말자. 인내는 쓰지만, 열매는 달콤할 것이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의 말이나 행동을 잘 살펴보자. 어쩌면 속으로 딴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싱글인 사람은 미팅이나 소개팅을 거절하지 말자. 기회가 찾아온다면 일단 잡고 보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따져보자. 무리한 지출만 피한다면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대출을 받거나 돈을 빌리는 것은 삼가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31장난감, 인형PC방옐로


◆ 황소자리 (4. 20 - 5. 20) : 릴렉스 릴렉스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말자.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게 좋다.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더라도 너무 서운해하지 말자. 언제나 당신이 바라는 결과를 얻을 수는 없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사람들이 많은 장소는 피하자. 떠들썩한 모임보다는 오붓한 자리가 좋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말자.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게 좋다.


이번 주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어느 정도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마련해 두자. 갑자기 큰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 있다. 밖으로 나갈 때도 약간의 비상금을 준비해 가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2산책로베이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솔직한 모습


이번 주는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거짓말이나 변명을 하지 말자. 재물은 다시 얻을 수 있어도, 신용을 잃으면 회복할 수 없다. 당신이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것을 주위에 보여주자.


커플인 사람에게는 적당한 양보가 필요한 시기다. 너무 자기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말자. 의견 차이가 있다면 타협점을 찾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은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이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용기를 내는 게 좋다.


이번 주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것이다. 갑자기 큰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당장 급하다면 가까운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혼자서 고민하다가 문제를 더 키우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8, 29향초, 캔들찜질방레드


◆ 게자리 (6. 22 - 7. 22) : 원칙을 지켜야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라야 하는 시기다. 지나친 욕심이나 무리한 일들은 피하도록 하자. 괜히 엉뚱한 곳에 힘과 시간만 낭비할 수 있다. 안 되는 일은 깨끗이 포기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가까운 곳에 짝이 있을 것이다.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고 주위도 잘 살펴보자. 친구였던 사람이 이성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함께 운동이나 취미를 즐겨 보자. 연인에게 배우는 것도 좋고, 당신이 가르쳐주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줄이도록 하자. 나중을 생각해서 미리미리 대비하는 게 좋다. 있는 대로 쓰지 말고, 수중에 여윳돈을 남겨두자.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30다이어리놀이공원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 사자자리 (7. 23 - 8. 22) : 진로 변경


과감한 결단과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일에 나서 보자. 당신의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보는 것도 좋다. 적은 노력과 실천이 나중에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적극적으로 애정 표현을 하는 게 좋다.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일들을 계획해 보자. 싱글인 사람은 멋진 이성을 만나게 될 것이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못 이긴 척 나가보자.


재물에서도 새로운 시도가 필요한 시기다. 적극적으로 재물을 늘릴 방법을 찾아보자. 가만히 앉아 있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열심히 발로 뛰어야 그만한 보답이 있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30스마트폰분식집그린


◆ 처녀자리 (8. 23 - 9. 23) : 주관을 지켜야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자. 매사에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게 좋다. 자칫 남의 말을 믿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특히 돈과 관련된 일은 자기 생각을 우선하자.


싱글인 사람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올 것이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고백을 받을 수도 있다. 오랜 짝사랑이 이루어질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알콩달콩 행복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시간 나는 대로 데이트나 통화를 즐겨 보자.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운이 좋은 시기다. 그동안 기다리던 소식이 찾아올 수 있다.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올 수도 있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분들도 한시름 덜 수 있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2커피쇼핑몰오렌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 천칭자리 (9. 24 - 10. 22) : 마인드 컨트롤


자신의 마음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화나고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 내지 말자.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피하는 게 상책이다. 괜히 울컥하지 말고 웬만한 일은 웃어넘기자.


커플인 사람이라면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너무 조용하다 못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렇다고 연인에게 소홀하거나 방심하지는 말자. 싱글인 사람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매력을 보이는 게 좋다. 이성들에게 당신의 장점과 매력을 남김없이 보여주자.


재물에서는 좀 더 초연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너무 돈에 연연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31거울카페핑크


◆ 전갈자리 (10. 23 - 11. 22) : 하루하루를 소중히


골치 아픈 일들은 잊고, 하루하루를 즐겨 보자. 오늘 이 시간,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게 좋다. 괜한 걱정으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내일의 일은 내일 다시 생각하면 되는 것이다.


싱글인 사람은 이성과의 만남을 두려워하지 말자. 언제 어디서든 당신이 반짝반짝 빛날 것이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에 대한 믿음을 보여 주자. 당신이 믿어주는 만큼 돌아오는 것이 많을 것이다.


재물에서는 마음을 비우는 게 좋다. 너무 일확천금이나 대박만 노리지 말자. 작은 성과라도 꾸준히 쌓아가는 게 좋다. 적은 돈이라도 꾸준히 수중에 모아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30이메일멀티플렉스남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 사수자리 (11. 23 - 12. 24) : 만사 오케이


운도 좋고 의욕도 넘치니 만사형통한 시기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 보자. 무슨 일이든 만족할 만한 성과가 있을 것이다. 좋은 기회나 행운이 찾아온다면 주저하지 말자. 기회는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사랑이 결실을 보게 될 것이다. 어쩌면 연인에게서 프러포즈를 받을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은 밖으로 많이 다니는 게 좋다. 우연히 마주치는 사람들 속에 당신의 인연이 숨어 있다.


이번 주는 재운도 좋고 작은 횡재수도 있는 시기다.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도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어쩌면 좋은 정보나 반가운 소식을 들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2선물편의점그레이


◆ 염소자리(12. 25 - 1. 19) : 복지부동


이번 주는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게 좋다. 괜히 사람들 앞에 나서거나 아는 척을 하지 말자. 자기 일이 아니면 그냥 모른 척하는 게 좋다. 괜히 신경 쓰지 말고 자기 일에만 충실해지자.


싱글인 사람이라면 미팅보다 소개팅하는 게 좋다. 장소도 조금 분위기 있는 곳으로 잡아보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결과가 좋을 것이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이자. 가벼운 말한 마디에도 뼈가 있을 수 있다.


재물을 얻고 싶다면 주변 인맥을 잘 활용하는 게 좋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자.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힘을 빌리는 게 좋다. 함께 힘을 합치면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29마스크팩번화가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