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여자들한테 인기 없는 남자는 다음 10가지 질문 중 7개 이상에 'YES'라 대답한다

생긴 건 멀쩡하게 생겼는데 여자한테 툭하면 카톡 차단 당하는 인기 없는 남자들의 유형 20가지를 모아봤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후아유'


[인사이트] 황혜연 기자 = 주변을 돌아보면 생긴 건 멀쩡하게 생겼는데 여자들에게 인기 없는 남자들이 꼭 있다.


그들에게 본인이 왜 인기가 없는 것 같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이런 대답을 한다.


"제가 겉 보기에 확 끌리는 매력은 없어도 여러 번 만나보면 괜찮은데, 여자들이 그걸 몰라준다"


오래 두고 봐야 그 진가를 아는 '된장 뚝배기' 같은 남자라고 주장하는 것. 물론 그의 말이 사실일 수도 있다. 하지만 충격적이게도 정작 본인들은 자신이 종종 쓰는 말과 행동에 문제가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더 많다.


여자들에게 툭하면 카톡 차단 당하는 인기 없는 남자들의 유형 10가지를 모아봤으니, 본인이 여기에 해당되는지 살펴보자.


1. '배려심'도 없고 '리드'도 못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kbsdrama'


여자랑 만났을 때 분위기를 리드하지 못하고 계속 "우리 뭐 하죠?", "뭐 먹으러 갈까요?"라고 묻기만 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상대를 배려해서 물어보는 게 아니라 스스로 계획도 없고 아이디어도 없기 때문에 선택권을 여자한테 떠넘기는 것처럼 비칠 수 있다. 


또 함께 식사할 때 맛있는 음식만 보면 '레이디 퍼스트'는 못해 줄망정 자기 입으로 들어가기 바쁜 사람이 있다.  '최소한의 배려'를 전혀 채워주지 못하면 그나마 좋았던 첫인상을 갉아먹게 된다. 


2. 여자를 훑어보는 '못된 시선'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내 머리 속의 지우개'


가슴이나 다리 등 여성이 수치심을 느낄만한 부위에 시선을 오래 두는 이들이 있다. 


꼭 남자가 '변태'라서 그런 게 아니라 대부분 여자와의 만남에서 시선처리에 능숙하지 않기 때문일 터.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마이너스 되는 행동이다. 


3. 저속한 농담과 '욕설'을 입에 달고 산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말하는대로'


여자들과 원활하게 대화하는 걸 어려워하는 남자들이 있다. 그래서 분위기를 띄어 보겠다고 저속한 농담이나 음담패설을 하며 웃음을 유발하려 한다. 


혹여 여자가 웃어주면 자신의 얘기가 먹힌 줄 착각하고 싼 티 줄줄 흐르는 얘기를 끊임없이 하는 '눈치 제로' 남자. 그 웃음이 비웃음일 거란 생각을 해봐야 한다.


게다가 말끝마다 욕을 하는 이들도 있다. 첫 데이트에서 이런 걸 좋게 보는 여자는 없다. 


4. 꾸밀 줄도 모르고 늘 '후줄근'한 모습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친룩' 패션은 따로 있다. 깔끔하고 단정한 스타일이다.


그런데 첫 만남에 꾸밀 줄 몰라 츄리닝 등 대충 입고 나오거나 자신만의 특출난 패션 감각을 보여 준다고 세대와 동떨어진 이상한(?) 스타일로 나타나는 이들이 있다.


여자가 보기엔 후줄근한 복장인데, 그들의 특징은 본인 기준에 나름 멋부렸다고 주장하는 점이다.


심지어 본인이 옷을 못 사서 엄마가 시장이나 백화점에서 사다 주는 데로 입기도 한다. 같이 다니는 사람 창피한 마음이 들 수도 있으니 패션에 일가견이 없다면 단정하고 반듯하게 입는 것이 정답이다.


5. 허세가 많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영웅본색'


일명 3척이라고 부르는 아는 척, 잘난 척, 있는 척은 친구들이면 서로 웃으며 장난삼아 넘어갈 수 있다.


하지만 여자를 만나서는 절대 금물이다. 여자들이 가장 싫어하는 행동이 바로 '허세'이기 때문이다.


특히 여자의 스펙과 자신의 스펙을 비교해가면서 자랑질 하는 건 관계를 망치는 지름길이니 명심하자. 


6. 여성스럽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킬미힐미'


말투나 행동, 성격이 여성스러운 느낌이 있는 남자들은 여자들에게 이성으로서의 매력을 못 느끼게 한다.


보통 여자들은 남자다운 사람을 원하는데 남성적인 매력을 느끼지 못하니 당연히 인기가 없을수 밖에.


7. 말이 많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라디오스타'


여자들은 보통 말이 없고 과묵한 남자를 좋아하는 경우가 많다.


말이 많고 재미있으면 친구로서는 인기가 많을 수 있지만, 남자친구로서는 별로라고 말하는 여자들이 많다.


8. 목소리가 너무 크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여자들은 둘이 하는 얘기가 옆 테이블까지 들리길 원치 않는다. 


그런데 식당이나 카페 등 실내에서 너무 큰 목소리로 말해 여자들을 민망하게 하는 경우가 있다.


여자가 "목소리가 아주 우렁차시네요"라고 말하면 칭찬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9. 취미가 한결 같이 '게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플레이리스트'


나이가 먹어도 취미가 컴퓨터게임이나 야동 보는 게 전부인 남성. 


야외활동이나 건전한 취미는 안 하고 히키코모리처럼 집안에 틀어박혀 컴퓨터만 하고 있으면 상대에게 한심하게 보일 수 있다.


10. 밑도 끝도 없이 '눈'만 굉장히 높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너를 사랑하는 시간'


"저 조건 안 봐요"


이들은 이성을 만나는 데 크게 바라는 점이 없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상대방의 작은 단점이라도 발견할 경우 흥미를 잃고 한 발짝 물러선다.


다소 완벽주의적인 성향이 있어 평생을 함께할 짝을 찾는 데 있어 원하는 이상형에 맞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기 기준에 충족하지 못하면 아무리 괜찮은 사람이어도 상대방을 거절하는 특징이 있다.


해당 목록 가운데 '7개' 이상 포함되면 여자들한테 호감을 못 사 '솔로' 탈출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