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월 넷째주(20일~26일) 운세

지금부터 1월 넷째 주(20일~26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JTBC '이태원 클라쓰'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영국 속담에 '하루만 행복하려면 이발을 해라. 일주일 동안 행복해지고 싶거든 결혼을 하자. 한 달 동안 행복하려면 말을 사고 한 해를 행복하게 지내려면 새 집을 지어라. 그러나 평생을 행복하게 지내려면 정직하라'는 말이 있다.


정직함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지 알려주는 말이다. 그래서 언어 중의 최고는 정직한 언어이다.


- 언어의 품격(정병태) 中


1월도 벌써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는 이맘때, 당신에게 2020년은 어떤 이미지로 새겨지고 있을까.


다짐했던 대로 흘러갈 수도, 전혀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수도 있다. 어떤 방향이든 자신을 속이지 않고 정직하게 나아가는게 가장 중요하다.


가벼운 마음으로 다가오는 시간들을 맞아들이자. 결국 온전히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이니 말이다.


그렇다면 당신에게 주어진 이번 한 주는 어떤 시간은 어떨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넷째 주(20일~26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JTBC '이태원 클라쓰'


◆ 물병자리 (1. 20 - 2. 18) : 개성 발휘


당신의 실력과 재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기다. 주변 사람들에게 당신의 매력을 보여줄 수도 있다. 쑥스러워하지 말고 당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해 보자. 주위의 시선과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 수 있다. 누군가에게 고백을 받을 수도 있다. 커플은 연인의 말을 귀담아 듣는 게 좋다. 가벼운 말 한 마디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무심코 넘긴 말 속에 진심이 담겨 있을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행운도 따르는 시기다. 뜻하지 않은 기회를 잡거나 재물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운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하지는 말자. 운이란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만이 잡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4거울기차역아이보리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군계일학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이 성과로 돌아오는 시기다. 직장상사나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도 있다. 어려운 일이 있어도 너무 걱정하지 마라. 조만간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말끔히 해결될 것이다.


커플이라면 두 사람의 미래를 함께 그려 보자.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결혼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은 겉보다 내면을 잘 살펴보자. 겉모습만 요란한 사람보다는 속이 꽉 찬 사람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따져보고 생활하자. 불필요한 곳에 돈을 쓰거나 술자리에서 기분내지 말자. 물건을 살 때에도 가성비를 잘 따져보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5선물번화가오렌지


인사이트JTBC '이태원 클라쓰'


◆ 양자리 (3. 21 - 4. 19) : 성실한 모습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일에 충실하자.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는 게 좋다. 특히 자신의 일이나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말자. 일이 잘못되면 당신에게 불똥이 튈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과거의 자신은 이제 잊도록 하자. 사람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커플은 연인 사이에 오해가 생길 수 있다. 다른 사람의 말보다는 연인의 말을 믿도록 하자. 연인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믿음이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당신의 통장에 차곡 차곡 재물이 쌓일 것이다. 다만, 여유가 생겼다고 너무 기분내지 말자. 과도한 소비나 충동 구매는 피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3비상금공원그린


◆ 황소자리 (4. 20 - 5. 20) : 내게도 이런 일이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사람들과 어울려서 함께 지내는 게 좋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더라도 너무 낯가리지 말자. 어쩌면 당신에게 좋은 친구나 귀인이 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투정을 잘 받아주자. 상대방이 짜증을 부려도 참아주는 게 좋다. 싱글은 낯선 이성은 멀리 하자. 미팅이나 소개팅에 나가면 피로만 쌓일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운과 직장운이 좋은 시기다. 직장인이라면 이직이나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 있다. 괜찮은 조건이라면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자. 기회는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윗사람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4향수카페브라운


인사이트JTBC '이태원 클라쓰'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계획적으로


이번 주는 계획을 잘 세워서 움직이도록 하자. 시간을 아껴 쓰면서 부지런히 노력하는 게 좋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 할 일 다 했다고 딴짓하거나 한 눈 팔지도 말자.


싱글이라면 자신에게 툴툴대는 사람을 잘 살펴보자. 어쩌면 당신에게 관심을 갖고 있을지도 모른다. 커플은 연인을 보채거나 부담을 주지 말자. 연인에게 어느 정도 자유를 주는 게 좋다.


재물운은 서서히 상승 기류를 타고 있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분들도 여유가 생길 것이다. 재미 삼아서 복권이나 로또를 사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사는 것도 좋겠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5복권공항, 외국하늘색


◆ 게자리 (6. 22 - 7. 22) : 적당히 타협해야


이번 주는 적당한 요령과 타협이 필요한 시기다.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너무 고집하지 말자. 다른 사람들과의 시비나 다툼은 피하는 게 좋다. 별 것도 아닌 일에 괜히 언성을 높이지 말자. 웬만한 것들은 좋게 좋게 해결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자. 자주 만난다고 애정이 쌓이는 것은 아니다.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싱글은 소개팅보다는 미팅에 나가보자.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당신이 돋보일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돈을 쓸 때에는 그만한 가치가 있는 곳에 쓰는 게 좋다. 지금 당장의 만족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5스마트폰대형마트바이올렛


인사이트JTBC '이태원 클라쓰'


◆ 사자자리 (7. 23 - 8. 22) : 정신 바짝


이번 주는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게 좋다. 너무 풀어지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자. 명절이 다가왔다고 들썩거려서는 안 된다. 마음을 가다듬고, 각오를 새롭게 다지자. 평소보다 예의와 매너에도 신경 쓰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하자. 주눅들지 말고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게 좋다. 솔직하고 자신 있게 자신을 드러내도록 하자. 커플은 웬만한 일은 웃어 넘기는 게 좋다. 별 것도 아닌 일로 상대방에게 트집을 잡지 말자.


재물운은 조금씩 상승 기류를 타고 있다. 작은 횡재수도 있으니 뭔가 기대해 봐도 좋겠다. 다만 쓸 때는 쓰더라도 과도한 지출은 피하자. 어느 정도 수중에 여윳돈을 남겨두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3음악PC방레드


◆ 처녀자리 (8. 23 - 9. 23) : 한 발 앞서가야


이번 주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야 하는 시기다. 다른 사람에 비해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 보자. 다른 사람들이 논다고 같이 놀러 다니지 말자. 남들이 놀고 있을 때에 한 발 앞서가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자주 만나면서 데이트를 즐겨보자. 서로에 대한 사랑이 한층 더 쌓일 것이다. 싱글은 오랜 외로움을 끝낼 수 있다. 이성과의 만남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나가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라 할 수 있다. 평소에 사고 싶었던 옷이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옷차림이나 패션도 경쟁력의 하나라는 것을 잊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4핫팩놀이공원블루


인사이트JTBC '이태원 클라쓰'


◆ 천칭자리 (9. 24 - 10. 22) : 선택과 집중


이번 주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게 좋다. 당신이 잘 할 수 있는 일, 자신 있는 일에 집중하자. 그래야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싱글이라면 춥다고 집에만 틀어박혀 있지 말고 이런 때일수록 밖으로 많이 다니는 게 좋다. 인연이란 우연한 장소, 우연한 기회에 찾아오는 것이다. 커플은 연인의 사랑을 듬뿍 받게 될 것이다. 어쩌면 기대하지 않은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평소 당신의 씀씀이만 그대로 유지하자.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계획은 피하는 게 좋다. 갖고 싶은 것보다는 필요한 곳에 돈을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6운동화대중교통화이트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눈치보지 말고


이번 주는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는 게 좋다. 주위에서 뭐라고 해도 그냥 신경 쓰지 말자.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게 아니니 말이다. 남들 눈치보지 말고, 당신의 소신대로 해라.


커플이라면 연인을 잘 챙기는 게 좋다. 다른 이성이 연인에게 접근할 수도 있고 누군가 두 사람의 관계를 훼방 놓을 수 있다. 싱글은 새로운 사람과 썸을 탈 수 있다. 너무 빼지 말고 적당히 상대방에게 맞춰주자.


금전적으로는 의외의 횡재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다른 사람과의 내기나 경쟁에서 승리할 수도 있다. 뭔가 돈이 될 만한 일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당신의 좋은 운을 잘 활용해 보아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6도시락산책로옐로우


인사이트JTBC '이태원 클라쓰'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자신감을 가져야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마라. 주변 사람을 질투하거나 피해 의식을 느끼지도 말자. 누구를 만나든, 어디를 가든 허리를 세우고 어깨를 펴라. 당당하고 자신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솔로 탈출에 좋은 시기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표현해 보자. 커플은 결단을 내려야 할 수 있다. 헤어지기로 결심했다면 빨리 정리를 하자.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그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해 선물을 마련해 보자. 다만, 가벼운 손재수도 있으니 소지품을 잘 챙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3반짇고리주점베이지


◆ 염소자리(12. 25 - 1. 19) : 남에게 기대지 말고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하는 게 좋다. 조금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직접 부딪혀라.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의지하지 말자. 자신의 길은 자신 스스로 개척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약간의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자신의 감정을 너무 쉽게 드러내지 말고 적당히 상대방과 기 싸움을 하는 게 좋다. 싱글은 눈높이를 좀더 높이도록 하자. 외롭다고 아무나 만나고 다니지 말자.


금전적으로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시기라 할 수 있다. 평소보다 지갑도 두둑하고 마음의 여유가 넘칠 것이다. 일자리를 구하는 분들은 주위 사람들을 통해 알아 보자. 당신에게 딱 맞는 자리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5탄생석맛집그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