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물병자리 친구에게 삼겹살 사달라고 하자"···별자리로 보는 1월 셋째 주 재물 운세

지금부터 1월 셋째 주(13일~19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MBC 'W'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2020년 경자년 하얀 쥐의 해가 시작된 지 벌써 절반이 지났다.


새해가 시작되며 많은 것을 계획했을 당신. 올해 당신에게 어떠한 일들이 펼쳐질까.


역시나 올해도 많은 이들이 로또에 당첨되길 바라며 부자가 되는 꿈을 꾸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손을 뻗어도 닿을 수 없는, 닿기 힘든 거리의 로망일 뿐이다.


그렇지만 이번 주 물병자리, 물고기자리, 게자리, 사자자리, 처녀자리는 재운이 좋아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겠다.


새로운 한주에는 모두가 여유롭고 풍요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길 바라며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셋째 주(13일~19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KBS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 물병자리 (1. 20 - 2. 18) : 만사태평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이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다. 너무 편안하다 보니 따분하거나 지루해질 수 있다. 너무 늘어져 있지 말고 뭔가 일거리를 찾아보자.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낮보다는 저녁에 데이트하자. 신비로운 달의 기운이 연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평소보다 눈높이를 높이자. 확실한 느낌이 없다면 깔끔하게 일어나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재운도 좋고 작은 횡재수도 있는 시기다.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행운의 여신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으니 말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19다이어리번화가블랙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단순하게


무슨 일이든 쉽고 단순하게 처리하는 게 좋다. 가장 단순한 결정이 정답인 경우가 많다. 당신 마음이 가는 대로, 당신의 직감에 따라 움직이자.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면 오히려 일이 꼬일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일이나 학업에만 충실해지자. 미팅이나 소개팅은 조금 미루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너무 자기 생각만 고집하지 말자. 연인의 생각이나 의견도 존중해 주는 게 좋다. 한번 상대방과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보자.


이번 주는 재운도 좋고, 명예도 오르는 시기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분들도 한숨 돌릴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방심하거나 마음을 놓지 말자. 충동구매나 목돈이 들어가는 일은 피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19도시락편의점카키색


인사이트KBS '쌈 마이웨이'


◆ 양자리 (3. 21 - 4. 19) : 변덕 부리지 말고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다. 중간에 계획을 바꾸거나, 변덕을 부리지 말자.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사람을 대할 때도 이랬다저랬다 하지 말자. 한번 뱉은 말은 끝까지 지키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적당한 양보가 필요한 시기다. 웬만한 일은 한발 양보하고 물러나자. 자칫 별것도 아닌 일로 다툼이 생길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선배나 윗사람의 말에 따르자. 먼저 경험한 사람의 충고가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것들을 사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6스마트폰쇼핑몰레드


◆ 황소자리 (4. 20 - 5. 20) : 변화무쌍


잘 풀리던 일이 갑자기 꼬이거나 막힐 수 있다. 꽉 막혀있던 일이 시원하게 풀릴 수도 있다. 무슨 일이 생기든 당황하지 말고 여유를 갖도록 하자. 살아가다 보면, 이런 일도 저런 일도 있기 마련이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자. 특히 사람이 많은 자리에서는 좀 더 적극적인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이 살짝 의심스러울 수 있다. 확실하지 않다면 너무 마음 쓰지 말자. 연인에 대한 믿음을 갖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다만, 큰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카드 할부는 피하자. 충동구매나 지름신만 피한다면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만 참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7손목시계피트니스센터그린


인사이트SBS '복수가 돌아왔다'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차분하게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하자.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거나 흥분하지 말자.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게 좋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자. 홧김에 뱉어놓고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일단 감싸주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매력을 표현하자. 옷차림이나 패션에도 좀 더 신경을 쓰자.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수입보다 지출이 많을 수 있다. 목돈이 나가거나 생각지도 않은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적은 돈을 아끼려다가 주변 사람들에게 인심 잃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9핸드폰 케이스맛집화이트


◆ 게자리 (6. 22 - 7. 22) : 인기 폭발


이번 주는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다. 그만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부담을 갖지는 말자.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좋은 일도 많을 것이다.


싱글이신 분이라면 좀 더 자신감을 느끼도록 하세요. 이성 앞에서 당당하고 자신 있게 행동하는 게 좋아요. 커플이신 분들은 연애가 귀찮거나 지루해질 수 있어요. 데이트나 통화가 내키지 않을 수도 있고요. 관계가 냉각되지 않도록 빨리 초심을 찾으세요.


재물에서는 비교적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나가는 돈도 많지만 그만큼 들어오는 것도 많을 거예요. 여윳돈이 생긴다면 통장에 차곡차곡 모아 두세요. 돈이 들어왔다고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마시고요.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7선물외국, 먼 곳옐로


인사이트MBC '봄밤'


◆ 사자자리 (7. 23 - 8. 22) : 남들 부러워 말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말자. 괜히 남을 질투하거나 피해 의식을 느끼지도 말자.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다 보면 한도 끝도 없다. 자신이 가진 것에 적당히 만족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약간의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말자. 비가 온 후에 땅이 더 굳어지기 마련이다. 싱글인 사람은 상대방의 내면을 잘 살펴보자.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그 사람의 전부는 아니다. 어쩌면 겉모습만 화려한 속 빈 강정일 수 있다.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고마운 분들을 위해 선물을 마련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6생수, 탄산수유원지오렌지


◆ 처녀자리 (8. 23 - 9. 23) : 과거는 잊고


지난 일이나 과거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이미 흘러간 일들은 빨리 잊는 게 좋다. 한번 엎질러진 물은 다시 주워 담을 수 없다. 이제부터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 생각하자.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연스러운 만남을 노려보자. 주변을 오고 가는 사람 속에 당신의 짝이 있을 것이다. 커플인 사람은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말자. 당신의 무심함에 상대방이 오해를 할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가 당신과 함께 할 것이다. 좋은 기회를 잡거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수 있다. 다만, 너무 풀어지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자. 운이 좋을수록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9마스크팩카페네이비


인사이트JTBC '뷰티 인사이드'


◆ 천칭자리 (9. 24 - 10. 22) : 긍정적으로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더라도 너무 조급해하지 말자. 운이란 좋을 때가 있고, 나쁠 때도 있기 마련이다. 부정적인 생각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하자. 다른 사람을 원망하거나 미워하지도 말자. 화내고 성내는 만큼 좋은 운이 멀어질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너무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아무리 가까워도 서로의 사생활을 존중해주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은 친구처럼 편안한 사람을 찾아보자. 심장을 뛰게 하는 사람보다 당신을 편안하게 해 주는 사람이 좋다.


이번 주는 수입에 비해 많은 돈이 나갈 수 있다. 웬만하면 불필요한 자리나 모임은 피하자. 운전을 때에도 과속이나 신호 위반은 피하자. 자칫 쓰지 않아도 될 돈이 나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19이메일펜션, 리조트아이보리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마이 웨이


모든 것을 자기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게 좋다. 마음이 가는 대로, 머리가 시키는 대로 움직이자. 남의 말이나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자. 자신의 길을 가야 그만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가까운 곳에서 짝을 찾아보자. 인연이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커플인 사람은 경계를 게을리하지 말자. 주위에 당신의 경쟁자가 나타날 수 있다.


재물에서는 크게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횡재 운도 있으니 뭔가 기대해 보셔도 좋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들은 자신의 판단을 우선하자. 다른 사람들을 따라 움직이면 이득이 없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7사진도서관, 학원블루


인사이트tvN '아홉수 소년'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해피 엔딩


메마른 대지에 단비가 내리는 듯한 한 주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소식이 찾아올 수 있다.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다. 언제 어디서든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자. 이제부터는 바로 당신이 주인공이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가벼운 다툼이 생길 수 있다. 너무 속상해하지 말고 빨리 화해를 하자. 연인 사이에 다툼이 전혀 없을 수는 없지 않은가. 싱글인 사람은 미팅보다 소개팅하는 게 좋다. 장소도 조금 분위기 있는 곳으로 잡아보자.


재물 관련한 일들은 주위의 조언을 따르는 게 좋다.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특히 직장이나 알바를 고를 때에는 좀 더 신중하여지자. 조건이 너무 좋거나 남들이 꺼린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8텀블러종교시설바이올렛


◆ 염소자리(12. 25 - 1. 19) : 카타르시스


영화와 같은 일들을 기대해 보셔도 좋은 시기다. 긍정적인 마음과 여유를 갖고 한 주를 보내자. 지루한 일상에 시원한 청량제와 같은 일이 생길 수 있다. 어쩌면 마법 같은 일이 현실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이성에게 고백을 받을 수 있다. 누군가 슬쩍 호감을 표현할 수도 있다. 무심코 지나치지 말고 신호를 잘 포착해 보자. 커플인 사람은 분위기를 조금 바꿔보는 게 좋다. 연인에게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 주자.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재물에서는 점차 상승세를 타게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이 들어올 수 있다. 속는 셈 치고 복권이라도 한번 구매해 보자. 직장인이라면 손윗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게 될 것이다. 뜻밖의 보상이나 포상금을 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5거울멀티플렉스핑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