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인 오늘(7일), 눈 펑펑 내려 한반도 '겨울왕국' 된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12월의 첫 주말이자 대설인 오늘(7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새벽부터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를 시작으로 눈이 내려 오전에는 서울과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와 충청 북부에도 눈이 오겠다.


또한 이 눈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낮 동안 기온이 올라 눈과 비가 섞여 내리는 곳도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9~0도 사이로 평년 기온보다 떨어지겠으며 바람까지 불어 체감 온도는 더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낮 기온은 3~10도 사이로 역시 평년 기온 또한 보다 낮을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대전 -4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전주 -4도, 광주 -3도, 청주 -4도, 춘천 -8도, 강릉 -1도, 제주 6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대전 6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전주 7도, 광주 8도, 청주 5도, 춘천 4도, 강릉 9도, 제주 10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대체로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며, 다만 수도권과 충청권의 경우 밤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고 대기 정체가 이어져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눈이 조금씩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것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