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 있어도 늘 외로운 여성에게 '남사친'이 꼭 필요한 이유 5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오늘의 연애'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남자친구가 있어도 채워지지 않는 것들이 있다. 연인이라는 두 사람의 특별한 관계는 무엇보다도 돈독하지만 가끔은 불편함을 낳기도 한다. 


연인이라는 이유로 말할 수 없는 것들이 있고 하지 못할 행동이 있다. 종종 찾아오는 이러한 불편함은 연인으로 채워지지 않는 외로움을 만든다. 


이럴 때 '남사친'은 좋은 친구가 된다. 여성들이 동성인 친구에게서 느낄 수 없는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울 수 있다.


미국 매체 '우머너틀리(Womanitely)'의 칼럼니스트 다이아나 화이트는 여자에게 때로 남사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남사친을 만들기 주저하는 사람이라면 그의 설명을 듣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 남사친이 필요한 이유 5가지를 소개한다. 


1. 남자들의 본성에 대해 알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응답하라 1994'


남녀 사이에는 절대적으로 다른 부분이 존재한다. 그래서 남자의 본능과 본성을 알기 위해서는 그들과 대화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 


다이아나가 추천한 가장 좋은 방법은 남사친을 만드는 것이다. 그는 "남성 잡지를 읽으며 남자에 대해 이해했다"고 생각하는 건 여자들의 흔한 실수라고 지적했다.


2. 실제 애인에게 도움이 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오싹한 연애'


남사친을 통해 남자에 대해 이해하게 된다면 실제 남자친구를 만날 때 도움이 된다. 그의 감정과 관심사를 파악하는데 보다 수월해지기 때문이다. 


다이아나는 "실제 의학적인 통계에서도 남사친을 둔 여자가 남자친구와 더욱 오래 로맨틱한 사랑을 한다"고 전했다. 


3. 남자들의 유머가 당신을 긍정적으로 만든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쌈, 마이웨이'


다이아나는 남자들의 유머에는 그녀를 긍정적으로 만들고 문제에 대한 걱정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힘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들의 유머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고 감정적으로 더욱 강한 사람이 됐다고 주장했다.


또한 유머는 성공한 남자들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라며, 이런 유머를 가진 남자가 주변에 있는 게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4. 남사친의 문제해결 능력은 힘든 시기에 도움이 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쌈, 마이웨이'


세상을 바라보는 남녀의 시각은 매우 다르다. 같은 문제를 두고서 남자는 특정 패턴에 주목하지만 여자는 여러 요소의 관계를 중요시한다. 


서로가 어떤 문제에 봉착했을 때 도움이 되는 것 또한 이 때문이다. 


다이아나는 자신이 어려웠던 시기에 남성들의 문제 해결 능력이 도움이 됐다고 말한다. 또 이는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였다고 설명한다.


5. 진지하게 고민을 들어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응답하라 1988'


다이아나는 동성 친구들에게 진지한 고민을 털어놓았을 때 비밀이 지켜지지 않았던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남사친에게는 비밀이 폭로될 걱정 없이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었다. 진중한 남사친이 있다는 건 결과적으로 자신에게 큰 위로가 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