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앞두고 '시외버스 예매 앱' 오류로 난리 난 버스터미널 실시간 상황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두고 수많은 사람들이 귀성길에 오른 가운데 시외버스 예매 시스템이 고장 났다.


11일 오후 2시께 시외버스 예매 애플리케이션의 오류가 발생해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가 뜨거웠다.


실제 시외버스 예매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문제는 단순 접속 오류가 아닌 카드 및 인터넷 결제도 막혔으며 이로 인해 터미널은 아수라장이 되기도 했다.


인사이트시외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


한 곳의 문제가 아닌 전국 시외버스 예매 시스템 전체가 고장 난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


이에 대한 원인 및 대책을 확인하기 위해 시외버스 예매 시스템 업체에 연락을 시도했지만 연결되지 않았다.


현재 터미널에서는 현금 결제를 부탁하고 있으며 예매해둔 시간에 맞춰 정해진 버스를 찾아가도록 안내하고 있다.


인사이트버스타고 홈페이지


또한 예매를 한 승객은 안내 데스크에서 확인을 받은 뒤 이름과 연락처를 남긴 후 버스에 탑승할 수 있다.


일부 애플리케이션이 정상화됐다는 누리꾼들도 속속 생기고 있지만 여전히 문제가 완벽하게 되지 않은 상황이다.


만약 터미널에 가야 한다면 반드시 현금을 지참하고 예매를 해뒀다면 자신의 좌석번호를 미리 확인하는 게 버스 탑승에 도움이 되겠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