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치킨, 이경규와 함께 개발한 '이경규 치킨' 출시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20일 프리미엄 구운 치킨 브랜드 돈치킨(대표이사 박의태)이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예능 대부 이경규와 함께 개발한 '이경규 치킨'을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돈치킨은 기존의 국내 250개, 해외 51개인 가맹점 및 매장을 2025년까지 국내 500개, 해외 500개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돈치킨과 이경규가 손잡고 함께 선보인 일명 '이경규 치킨'은 혀가 얼얼해지는 매운 맛인 '마라'를 기본으로 달콤한 맛을 더한 '허니마라치킨'이다. 


예능 대부 이경규, 허니와 마라의 만남 '허니마라치킨'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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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1년 예능 프로그램에서 닭을 활용한 라면 요리를 선보이며 '하얀 라면' 꼬꼬면의 열풍을 일으킨 이경규가 10년만에 '이경규 치킨'을 선보이며 치킨 대부로 변신했다.


돈치킨의 주주이기도 한 이경규는 본인의 요리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이번 신메뉴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경규는 본인이 세계 각국을 여행한 경험과 도시어부 등 방송을 촬영하며 100여가지의 요리 경험을 원천으로 '이경규 치킨'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는가 하면 '허니마라치킨'이라는 제품명 역시 직접 작명했다. 


약 6개월에 걸친 개발 기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마라맛이 출시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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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규는 신메뉴 출시 기자간담회에 직접 참석하는 것은 물론, 쉐프복을 착용하고 무대에 올라 '이경규 치킨'의 탄생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바쁜 방송 활동 중 당연히 생길 수 있는 스트레스나 힘든 상황에서도 요리나 낚시 같이 좋아하는 것을 다루면 힘든 줄 모르고 촬영을 끝낼 수 있었다고 밝히며 요리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본인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허니마라치킨'의 재료를 하나하나 소개하고 '돈치킨을 허니마라치킨을 먹는다'라는 치킨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그만의 노하우를 밝히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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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규는 연예인 이름을 걸고 하는 사업의 성공 케이스가 적은 상황에서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묻는 질문에 "단순 모델이 아니라 이사로서 경영에 참여하고 있는 만큼 다른 사람들과는 차별점이 있다"며 "국내는 물론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사업이 순항하고 있어 잘 될 것이라고 믿는다"는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타사 치킨과의 차별점에 대한 질문에는 "오븐에 구워 기름을 빼고 소스에 볶는 치킨이라 타사 제품과 다른 독특한 맛이 있다"며 "마라 열풍은 식어도 매운 맛은 유행이 아닌 스테디셀러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싸한 매운 맛인 마라맛을 내는 재료로 화자오와 산초를 사용하고 매운 맛을 강조하는 베트남고추씨와 달콤한 국내산 100% 벌꿀을 사용하는 등 천연재료를 활용해 인공적인 맛이 아닌 재료 본연의 맛을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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