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보는 8월 둘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첫인상만으로 판단하지 말자"

처녀자리 싱글이라면 이번 주 이성을 만날 때 첫인상만으로 상대를 판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내일 그대와'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누군가를 처음 만났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첫인상'이라고 한다.


첫인상이 한 번 굳어져 버리면 잘 바뀌지 않아서 이를 바꾸려면 그보다 훨씬 강한 인상을 남겨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첫인상도 중요하긴 하지만 과연 첫인상으로 한 사람을 그리고 그 사람이 살아온 인생을 판단할 수 있을까.


상대방의 눈에 비친 자기 자신의 모습을 생각한다면 이 말은 사실이 아님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너무 긴장해서 혹은 예기치 못한 실수 등으로 인해 의도치 않게 잘못된 첫인상을 남기기도 하니 말이다.


싱글에게 있어서 처음 만난 사람의 첫인상에 갇혀 좋은 사람을 놓친다면 그보다 안타까운 일이  또 있을까.


아직도 굳어진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이들에게는 이 시를 들려주고 싶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풀꽃 - 나태주


상대를 오래, 자세히 지켜본다면 분명 그 사람의 진짜 매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주에는 당신이 새로운 인연을 만나 여름의 끝자락을 더욱 뜨겁게 보내길 바라며 인터넷 운세 전문 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8월 둘째 주(12일~18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내일 그대와'


◆ 물병자리 (1. 20 - 2. 18) : 자존심을 지켜야


언제 어디서든 기가 죽거나 자신감을 잃지 말자. 다른 사람들에게 약한 모습도 보이지 말자.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참지 말고 하는 게 좋다. 가만히 있으면 남들에게 무시당할 수 있다.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커플들은 연인과 함께 하는 시간을 늘려보자. 서로 생각도 잘 통하고, 말도 아주 잘 통할 것이다. 그만큼 애정도 듬뿍 쌓일 수 있다. 싱글이라면 너무 콧대를 세우지 말자. 누군가 접근해 온다면 적당히 받아주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돈 때문에 걱정할 일이 없는 시기라 할 수 있다. 여유가 있다면 투자나 재테크에 나서보는 것도 좋다. 다만 처음에는 부담 없는 금액으로 가볍게 시작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7거울번화가퍼플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기분 전환


적당한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시기다. 꼭 해야 할 일만 하고 웬만한 일은 뒤로 미루자. 내키지 않는 사람이나 모임도 피하자.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자. 대인관계가 좋아야 그만큼 애정운도 좋아질 것이다. 커플들은 불필요한 말은 삼가자. 괜히 말 한마디 잘못해서 고생할 수 있다. 특히 지난 실수나 잘못은 절대 꺼내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당신의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미래도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6복권주점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내일 그대와'


◆ 양자리 (3. 21 - 4. 19) : 생활 리듬을 유지해야


이번 주는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게 좋다. 흐트러지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어느 정도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는 게 좋다. 휴가철이라고 너무 들뜨지도 말고. 마음을 가다듬고, 각오를 새롭게 다지도록 하자.


커플들에게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뭔가 새로운 변화나 데이트 방식을 고민해 보자. 의무감 때문에 데이트나 연락을 하지 말자. 싱글들은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게 좋다. 사람들에게 당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키도록 하자.


재물운은 서서히 상승 기류를 타고 있다. 횡재수도 있으니 뭔가 기대해 보셔도 좋다. 다만 쓸 때는 쓰더라도 과도한 지출은 피하자. 어느 정도 수중에 여윳돈을 남겨두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6음악쇼핑몰핑ㅋ


◆ 황소자리 (4. 20 - 5. 20) : 과거는 잊고


지난 일이나 과거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이미 흘러간 일들은 빨리 잊는 게 좋다. 이제부터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 생각하자.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은 피하자. 괜히 나가봐야 시간 낭비, 돈 낭비만 될 수 있다. 커플들은 바깥 활동은 조금 줄이자. 덥고 습한 날씨에 괜히 짜증만 쌓일 수 있다. 데이트할 때에는 시원하고 쾌적한 곳에서 하자.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가 당신과 함께 할 것이다. 좋은 기회를 잡거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수 있다. 다만 너무 풀어지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자.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8바닷가, 물가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내일 그대와'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전화위복


당신의 노력과 땀이 결실을 맺게 되는 시기다. 포기하거나 주저앉지 말고 조금만 힘을 내자. 이제 고지가 멀지 않았다. 어려운 일이 있어도 너무 걱정하지 말자. 머지않아 새로운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자. 작은 변화라도 두 사람의 관계에 활력소가 될 수 있다. 싱글들은 패션 센스와 유머 감각을 키워보자. 이성들의 시선을 끌 만한 모습을 연출하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따져보고 생활하자. 불필요한 곳에 쓰거나 낭비하지 말자. 충동구매나 목돈이 들어가는 일도 피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4보조배터리멀티플렉스옐로우


◆ 게자리 (6. 22 - 7. 22) : 흐르는 물처럼


흐르는 물처럼 부드러운 처신이 필요한 시기다.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도록 하자. 막히면 돌아가고, 멈추면 잠시 쉬어가시자.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말자.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다음으로 미루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가까운 곳에서 짝을 찾아보자. 인연이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평소 친구로 지내던 사람이 이성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커플들은 오해를 부를만한 언행은 피하자. 자칫 연인의 질투 때문에 마음고생을 할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도 있다. 다만 돈 때문에 다른 사람과 얼굴을 붉히지 말자. 적은 돈 때문에 다툼이 생길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8손목시계공항브라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내일 그대와'


◆ 사자자리 (7. 23 - 8. 22) : 귀차니즘


몸도 나른하고 마음도 떠 있으니 만사가 귀찮은 한 주다. 일이나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 고생할 수 있다. 괜히 딴짓하지 말고, 마음을 가다듬도록 하자. 놀 때는 놀더라도 할 일을 해 놓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마음을 넓게 쓰도록 하자. 연인의 실수나 잘못은 적당히 감싸주는 게 좋다. 괜히 남들 앞에서 면박을 주지 말자. 싱글들은 한두 번의 실패에 포기하지 말자. 조금만 노력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앉아서 고민만 하지 말고, 뭔가 액션을 취해 보자. 때를 놓치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아르바이트나 투잡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7컴퓨터마트네이비


◆ 처녀자리 (8. 23 - 9. 22) : 정정당당


솔직하고 정정당당한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조금 손해 보는 일이 있어도 정직하게 행동하자. 주변 사람들에게 믿음을 심어주는 게 좋다. 재물은 다시 얻을 수 있어도, 믿음은 다시 얻을 수 없다.


싱글이라면 첫인상만으로 상대를 판단하지 말자. 사람은 오랜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기대와 다른 모습에 실망할 수도 있고. 어쩌면 마음의 결단을 내려야 할 수도 있다.


이번 주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것이다. 갑자기 큰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필요하다면 가까운 주변 사람들에게 융통하자. 자칫 혼자서 해결하려다가 문제가 더 커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7보양식미용실화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내일 그대와'


◆ 천칭자리 (9. 23 - 10. 22) : 신중한 선택


당신의 선택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질 것이다. 그만큼 무슨 일이든 꼼꼼히 따져보고 움직이자. 주변 분위기나 일시적인 감정에 휘둘리지 말자. 신중하게 결정해야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애 초기의 감정을 살려보자. 다시 불같은 사랑을 표현해 주는 게 좋다. 싱글들은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자. 항상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는 게 좋다. 기회란 언제나 우연히 찾아오기 마련이니까.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시기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을 얻을 수도 있다. 새로운 일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다. 당신의 능력과 남는 시간을 잘 활용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6손수건전시장, 박물관레드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일정 관리


해야 할 일과 스케줄을 잘 관리하는 게 좋다. 시간을 아껴 쓰면서 부지런히 움직이자.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할 일 다 했다고 딴짓하거나 한 눈을 팔아서도 안 된다. 일이 없다면 만들어서 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이성과 만남은 조금 미루자. 어차피 나가봐야 당신의 기대 이하일 것이다. 커플들은 지나친 과음은 피하자. 자칫 술기운에 괜한 말을 하게 될 수 있다. 적당히 기분만 내고 빨리 끝내자.


재물운은 조금씩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분들도 한결 여유가 생길 것이다. 직장인이라면 이직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6선블럭서점베이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내일 그대와'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행운이 함께


이번 주는 행운의 여신이 당신과 함께하고 있다. 당신의 꿈이 현실로 이뤄질 수도 있을 것이다. 놀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조금만 참자. 이런 때는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다. 당신의 모든 힘을 쏟아붓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연인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서로를 알아가는 데 대화만큼 좋은 것이 없다. 싱글들은 솔직하게 자기 생각을 표현하자. 괜히 아무 말 못 하고 끙끙 앓고 있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게 좋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자. 괜히 남의 말을 들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돈이 오고 가는 일은 자신의 판단을 우선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4선글라스먹자골목바이올렛


◆ 염소자리(12. 25 - 1. 19) : 인연을 소중히


다른 사람을 대할 때에는 성심, 성의를 다하자. 당신보다 못한 사람이라도 무시하지 말자. 사람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지금 눈앞의 사람이 나중에 당신에게 큰 힘이 될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눈높이를 조금 낮추는 게 좋다. 현재 상대방의 조건보다는 미래의 가능성을 보자. 커플들은 연인에 대한 믿음을 갖는 게 좋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자.


이번 주는 돈을 모으려고 하기보다는 쓰는 게 좋다. 일종의 투자 시기라고 보면 될 것이다. 특히 가족이나 주변 친구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당신이 베풀면 베푸는 대로 나중에 돌아올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7스마트폰수영장다크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