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드, 출시 약 3개월 만에 누적 발급자 100만명 돌파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 4월 출시한 토스카드 누적 발급자가 출시 약 3개월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결제액은 7월 현재 3,200억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 4월 출시한 토스카드 누적 발급자가 출시 약 3개월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결제액은 7월 현재 3,200억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4월 초 출시된 토스카드는 은행 계좌가 연결된 토스머니에 연동해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실물 카드다.
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한 BC카드 가맹점 망을 활용해 전국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건당 최대 결제 가능 금액은 200만 원이다.
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선보인 토스카드 라인업의 정식 명칭은 '토스 플레이트'로 카드 플레이트 재료를 최대한 가공하지 않고 활용한 디자인을 채택해 토스 브랜드의 특성인 간결함을 담아냈다.
특히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전국 편의점 ATM 토스머니 무제한 무료 출금, 결제 시 1천원 미만 잔돈저축 기능, 매 결제 시 33%의 확률로 결제금액의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기능과 혜택이 큰 관심을 받으며 출시 첫 주 카드 발급 신청 건수는 30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출시 기념으로 진행했던 10% 캐시백 당첨 혜택은 오는 31일부로 종료된다.
다음 달은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주요 4대 편의점에서 토스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 5천 원 이상에 한해 1일 결제 횟수 및 캐시백 금액 제한 없이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