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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km/L' 동급 최고 수준 연비 자랑하는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현대 자동차가 솔라루프 시스템과 능동 변속제어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쏘나타의 신형 모델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현대자동차가 자사 최초의 솔라루프 시스템과 세계 최초의 능동 변속제어 기술을 적용한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선보인다.


22일 현대차는 지난 3월 출시한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신형 쏘나타의 친환경 모델인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22일(월) 밝혔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20.1km/L의 동급 최고 수준 연비를 갖췄음은 물론 솔라루프 시스템, 능동 변속제어 기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각종 첨단 사양 등으로 높은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


현대차는 태양광으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 가능 거리를 증가시키고 배터리 방전을 막는 ‘솔라루프 시스템’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탑재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솔라루프 시스템은 야외에서 하루 6시간(국내 일평균 일조시간 태양 광선이 구름이나 안개 등에 의해서 차단되지 않고 지표면을 비춘 시간) 충전 시 1년 기준 총 1,300km가 넘는 거리를 더 주행할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장기 야외 주차 등으로 인한 차량 방전을 예방하고 독특한 루프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외관 이미지를 선사한다.


현대차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능동 변속제어 기술(ASC, Active Shift Control)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적용했다.


능동 변속제어 기술은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제어 로직을 통해 하이브리드 모터로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씩 초정밀 제어하는 기술로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 대비 30% 빠른 변속이 가능해져 주행 성능과 연비, 변속기 내구성 등을 동시에 높여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은 혁신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갖춘 신형 쏘나타에 공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인 크로스홀 캐스케이딩 그릴, 감성적인 사이드 캐릭터 라인, 공력성능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 및 하이브리드 전용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해 친환경 모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어 현대차는 빌트인 캠(Built-in Cam), 현대 디지털 키, 음성인식 공조제어, 개인화 프로필 등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스마트스트림 G2.0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돼 최고출력 152마력(ps), 최대토크 19.2(kgf·m)의 동력성능과 기존 모델(HEV) 대비 10% 이상 향상된 20.1km/l의 연비를 갖췄다. (※ 16인치 타이어 기준)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스마트 2,754만 원, 프리미엄 2,961만 원, 프리미엄 패밀리 3,130만 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3,330만 원, 인스퍼레이션 3,599만 원이다. (※ 하이브리드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쏘나타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스마트 디바이스로 진화시키기 위해 탄생한 자동차로, 지난 5월과 6월에는 국내 판매량 1위를 달성하며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성능, 연비, 디자인 등이 강화된 또 하나의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신형 쏘나타가 몰고 온 변화와 혁신의 바람을 이어감은 물론 중형 세단 시장에서 쏘나타의 입지를 더 강화시켜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