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손잡이는 죽었다 깨어나도 모르는 '왼손잡이'의 신기한 능력 4가지

인사이트Life Science Databases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전 세계 인구에서 왼손잡이가 차지하는 비율은 10%, 우리나라 인구 중 비율은 약 5%로 추정된다.


대다수를 차지하는 오른손잡이 속에서 왼손잡이가 겪는 불편함은 생각보다 많다.


여럿이 모일 때 왼쪽 테이블을 사수해야만 하는 사소한 행동부터 크게는 '괴짜'라는 편견까지 모두 왼손잡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사실 왼손을 사용하는 사람은 자신도 모르게 엄청난 재능을 가진 '능력자'일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지금부터 뛰어난 능력을 자랑하는 왼손잡이의 숨겨진 장점에 대해 소개할 테니, 왼손잡이 이들이여 하늘 위로 당당하게 손을 번쩍 들어보자.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우리 몸 왼쪽의 움직임은 우뇌와 관련이 있고, 좌뇌는 주로 오른쪽 움직임을 제어한다.


우뇌는 미술·음악과 같은 창조적 기술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왼손을 주로 사용하는 왼손잡이들은 우뇌가 발달해 예술 감각이 뛰어난 편이다.


왼손잡이들은 창의력이 필요한 분야에 특히 뛰어난 재능을 보이기도 한다. 시대를 초월하는 천재 예술가 미켈란젤로와 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두 왼손잡이로 알려져 있다.


머리가 좋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성 중 왼손잡이인 남성이 오른손잡이인 남성보다 대학에 진학하는 비율이 13%가량 높았다.


특히 천재라고 불린 위인 중엔 왼손잡이가 많았다.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 역시 왼손잡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학계에 나와 있는 연구를 살펴보면 왼손잡이는 오른손잡이에 비해 3차원 사고와 인식 능력이 뛰어나다는 발표도 있다.


운동 신경이 뛰어나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인 라파엘 나달은 오른손잡이지만 왼손잡이일 때 장점이 많아 왼손으로 테니스를 친다.


왼손잡이 선수는 오른손잡이 선수보다 약 10%나 빠른 셔틀콕을 칠 수 있다는 수행 결과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야구에서는 좌타자가 우투수의 투구를 위치상 더 오래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이렇듯 스포츠업계에서는 오른손잡이보다 왼손잡이가 갖는 장점이 많다.


돈을 잘 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신비한 능력(?)은 아니지만, 왼손잡이는 오른손잡이보다 소득이 높을 확률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2006년 라파예트 칼리지와 존스 홉킨스 대학의 공동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학 졸업자들의 경우는 왼손잡이들이 오른손잡이보다 10~15% 더 많이 버는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