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20일) 성년의날, '00년생' 들이 가장 받고 싶다는 선물 1위

인사이트(좌) Instagram '끌로에' , (우) Instagram 'kkangsta_'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5월 셋째 주 월요일인 내일(20일)은 성년의 날이다. 올해 스무 살이 된 2000년생을 축하하기 위한 날이다. 


성년의 날에는 향수, 장미꽃, 키스, 전자기기와 각종 주얼리나 가방, 지갑 등 의미가 담긴 선물이 인기가 많다. 


그중에서도 '향수'는 성년의 날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선물이다. 


지난 17일 드러그스토어 브랜드 '올리브영'은 최근 향수 구매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6일 사이 향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5% 증가했다. 이에 올리브영에서는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최근 향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까닭은 성년의 날을 포함해 부부의 날(21일) 등을 기념하기 위해서 향수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한 탓으로 분석된다. 


한편 성년의 날은 매년 만 19세가 된 젊은이들에게 성인으로서 자각과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 주고 성년이 되었음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날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Naver TV '플레이리스트'


만 19세 이상이 된 '성인'은 정당 가입 및 선거를 할 수 있고, 후견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혼인, 재산 관리를 할 수 있다. 


단 잘못하면 미성년자보다 엄격한 벌을 받게 될 수도 있어 그만한 책임감이 부여되는 나이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