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KA 티' 맞춰 입고 역대급 '섹시+칼군무' 뽐낸 군인 오빠들

인사이트YouTube '조기 ZOKIE'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아이돌 그룹의 안무를 재해석해 '비보잉'으로 재탄생시킨 군인들이 있다.


완벽한 '칼군무'에 현란한 춤솜씨는 웬만한 아이돌 그룹보다 낫다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조기 ZOKIE'에는 아이돌 그룹 워너원을 대표하는 노래 '에너제틱'의 댄스 커버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을 올린 유튜버 조기원씨는 "군대에서 추억을 남기고 싶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춤을 춘 병사 대부분은 춤을 처음 접해봤지만, 열심히 따라와 줘서 즐거운 추억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YouTube '조기 ZOKIE'


영상에는 9명의 군인이 모두 부대 내 군 마트(PX)에서만 판매하는 '로카(R.O.K.A) 티셔츠'를 입고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무엇보다 이 커버 영상은 기존의 안무만 따라 하는 다른 커버 영상과는 차원이 달랐다. 비보잉과 아크로바틱을 적절하게 섞어 안무를 새롭게 재탄생 시켰다.


전문 안무가가 아닌, 배운 지 얼마 안 된 군인이라고 하기 어려울 만큼 안무도 딱 떨어졌다. 박력 넘치면서도 깔끔하게 절제된 춤선 역시 눈길을 끌었다.


인사이트YouTube '조기 ZOKIE'


동선도 맞춘 듯 노래의 분위기에 맞춰 시시각각 현란하게 달라졌다.


영상 속 군인들은 충북 청주시의 한 비행단 소속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한 댄스 크루에서 활동하기도 하는 조씨를 중심으로 삼삼오오 모여 이런 영상을 제작했다고 한다.


현재 '에너제틱 커버 영상'은 각종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누리꾼들은 나라를 지키기도 바쁜 가운데 틈틈이 춤을 연습했다는 사실에 감탄했다.


YouTube '조기 ZOKIE'


그러나 아쉽게도 리더 격으로 활동했던 조씨가 전역하면서 이후 영상이 또 나올지는 알 수 없다. 조씨 역시 앞으로는 크루 활동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한 누리꾼은 "많이 아쉽다"면서도 "그래도 영상을 통해 군인의 새로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 3일 엑소의 코코밥(Ko Ko Bop)을 커버한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YouTube '조기 ZOKIE'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