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만에 PPT '2500장' 외우는 의대생 누나가 알려주는 중간고사 벼락치기 암기법

인사이트YouTube 'Bincotube빈코튜브'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에 썸남·썸녀와 데이트하느라 중간고사 공부는 1도 하지 못했다면 여기를 주목하자.


4일이면 PPT 2,500장을 모조리 외운다는 의대생이 여태껏 공부 안 한 대학생들을 위해 효율적인 벼락치기 암기법을 공개했기 때문이다.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Bincotube빈코튜브'에는 "의대생 암기법, 고등학생·대학생 벼락치기 시험 기간 암기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의대생 유튜버 빈코는 이날 영상에서 "암기는 시간 투자와 반복"이라며 "다 알면서도 실천하기 어려웠다면 이 방법을 써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Bincotube빈코튜브'


특히 수능 때문에 내신 대비를 못 한 고등학생이나 중간고사 대비를 못 한 대학생들에게 해당 암기법을 추천했다.


먼저 그는 자신이 시험 때 썼던 정리본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아이패드와 정리본을 동시에 꺼내놓고 공부하는 장면을 보여주며 공부법을 설명했다.


아이패드에는 자신이 직접 적은 강의록 등 수업 자료를 한꺼번에 띄워놓는다. 개인 필기 하나로는 수업 내용을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최대한 간단하고 빠르게 정리본을 적어 나가본다. 이때 교수님이 강조하신 내용, 스스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 기출문제로 언급된 내용 등을 담아야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Bincotube빈코튜브'


완성된 뒤에는 정리본을 종이 자체 그대로 머릿속에 집어넣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왼쪽 가운데, 오른쪽 하단에 뭐가 있었다는 식으로 어느 위치에 무엇을 써두었는지 자연스럽게 기억하고 차례대로 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암기법을 이용하면 짧은 시간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 의대생 빈코의 전언이다.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이제부터라도 의대생 누나의 암기법으로 효율적인 벼락치기를 해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