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그룹,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도서 1만 5000권 기증

인사이트사진 제공 = JW그룹 


베트남서 '어린이 도서 기증시' 가진 JW그룹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JW그룹이 해외 어린이들의 교육, 보건 환경 개선에 앞장선다.


15일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베트남 하노이 소재 교육훈련부에서 '어린이 도서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아시아우호재단이 주최한 이 번 행사에서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노이에 위치한 150여 개 초등학교에 환경, 건강, 교양·상식 등을 주제로 한 창작 동화책 6종 총 1만 5,000권을 기증했다.


이와 함께 진통제, 의료용 붕대 등으로 구성된 구급함 1,000개도 함께 전달했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앞으로 한국아시아우호재단과 함께 해당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교사에게는 도서 관리와 독서 지도 역량 향상을 위한 연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교육의 기회가 부족했던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중증 지적장애인으로 구성된 '영혼의 소리로' 합창단을 17년째 후원하는 등 음악과 미술을 활용한 장애인 대상 메세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