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광고]

"건강 관리의 시작" 유산균 먹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인생 유산균' 고르는 법 5

민감한 장, 둔감한 장이 고민이라면? 불규칙한 식생활로 더부룩해지는 장 건강이 신경 쓰인다면? '좋은 유산균' 고르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최근 회사에서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게 된 미혜(가명, 25) 씨는 언제 신호가 올지 모를 민감한 장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원래 긴장하면 화장실을 더 자주 찾는 민감한 장을 가진 데다가, 잦은 야근과 다이어트로 생활습관이 불규칙해지면서 장이 불편해지는 일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미혜 씨는 “중요한 회의나 바쁜 업무 중 언제 신호가 올지 몰라서 늘 마음이 걱정이다”, "생활이 불규칙하다 보니 가스가 차거나 화장실을 다녀와도 더부룩할 때가 많다”라며 불편해진 자신의 일상에 대해 호소했다.


이런 고민은 비단 미혜 씨에게만 해당하는 일이 아니다. 바쁜 일상을 지내고 있는 수많은 남녀노소가 흔하게 겪고 있는 남모를 고민이기도 하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특히 미혜 씨처럼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거나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장의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좋은 유산균'을 고르는 방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유산균 제품은 그 성분과 구성이 너무도 다양하기에 어떤 것이 좋은 제품인지 꼼꼼히 따지고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좋은 유산균’이란 무엇인지, 나에게 맞는 ‘인생 유산균’은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아래 알아두면 유익한 좋은 유산균 고르는 방법을 소개할 테니 참고하길 바란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유산균 종류를 확인한다


유산균의 균주가 과학적으로 검증되었는지, 인체 적용 시험이나 논문 등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장균수를 확인한다


제품 한 캡슐당 들어있는 유산균의 종류, 투입 균수 뿐만 아니라, 장벽에 착 붙어 증식하는지도 확인해봐야 할 포인트. 또한 식약처 1일 권장량을 만족하는 지도 확인이 필요하다.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사전에 확인한다


다른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을 사용한 후 충분히 만족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등 제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따져 볼 필요가 있다.


보관과 섭취 방법을 확인한다


유산균은 제품에 따라 냉장과 실온 보관 등 보관 방법이 다르다. 냉장 보관을 하지 않으면 파괴되는 유산균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유산균 제품에 따라 1일 1회 또는 1일 2회로 복용 횟수가 다르고 캡슐, 분말, 액상 등 그 제형도 다양하기에 구매 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엄격한 품질관리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한다


유산균 균주의 개발에서부터 생산 및 유통까지 품질 관리가 엄격하고 깐깐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다.


인사이트세노비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의 '수퍼바이오틱스'는 스웨덴 1위₁ 유산균 전문 기업 '프로비(Probi)'의 특허를 받은 프리미엄 균주 Lp299v(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를 식약처 1일 권장량 최대치인 100억 마리를 함유했다.


기능성 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 Lp299v는 위산과 담즙산을 이겨내고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것은 물론, 장벽에 착 붙어 장내 유익균을 증식하고 유해균을 억제하여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준다. 


또한 Lp299v는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가스, 더부룩함 등 장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것으로 그 효과가 확인되었다.₂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는 99.2%₃ 의 소비자가 만족한, 소비자 만족도 1위의 유산균으로, 하루 한 캡슐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사이즈도 작아 목 넘김도 편하다. 


안정성도 뛰어나 실온에서 2년간 유지가 가능하며 제품 용기도 파우치에 들어가는 알맞은 크기라 휴대도 용이하다.


YouTube '세노비스CENOVIS'


세노비스는 4월 13일까지 '수퍼바이오틱스 SUPER 캐슬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프리미엄 유산균의 비밀을 콘셉트로 프리미엄 유산균이 갖춰야 할 기준을 소개하며 장 건강을 위한 최적의 제품으로 '수퍼바이오틱스'를 제안한다.


캠페인 기간에는 큰 인기를 얻었던 화제의 드라마 '스카이 캐슬'을 패러디한 영상 공개를 비롯해 '프리미엄 유산균 수퍼바이오틱스 모의고사'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1,000명에게 수퍼바이오틱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인사이트세노비스


뿐만 아니라 수퍼바이오틱스만의 차별화된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수퍼바이오틱스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7일간의 경험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세노비스 공식몰에서 수퍼바이오틱스 60캡슐 제품 구매 시 체험판 7일분을 추가로 증정하며, 7일간 섭취한 후 불만족할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한다.


당신의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 섭취를 고려하고 있다면, 오늘부터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를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작은 행동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도 모른다. (www.cenovismall.co.kr/)


※ 건강 정보

장에는 우리 몸의 면역 세포의 70% 이상이 분포4 되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을 지키는 것은 기초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장 가능이 떨어지면 독소나 해로운 박테리아를 걸러내지 못해 몸 속에 그대로 흡수될 수 있기에 장 건강은 쉽게 간과하지만 우리 몸에서 꼭 챙겨야 하는 건강이다.


1 Probi(프로비), 스웨덴 1위 브랜드,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부문(GFK Medic Scope, 2013.01~2014.12)

2 Ducrotté P, Sawant P, Jayanthi V. (2012) Clinical trial: Lactobacillus plantarum 299v (DSM 9843) improves symptoms of irritable bowel syndrome. World J Gastroenterol 18: 4012-4018.

3 2014-18년 ‘3주의 100% 환불 약속 캠페인’ 결과 기준

4 Michael D. Gershon (1998). The Second Brain. Harper Collins, New Y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