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전 바짝 살 빼 옷 태 나는 몸매 갖고 싶은 여성들 위한 '8분' 운동법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민주 기자 = 찬바람이 쌩쌩 부는 추운 겨울이 어느덧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결코 오지 않을 줄 알았던 새 학기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은 물론 새 학기를 맞이하는 학생이라면 개강 준비를 시작할 시기다.


이맘때쯤 개강 준비에 돌입한 여성들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다이어트'다.


이들은 이번 봄에는 꼭 예쁜 옷을 입겠다고 다짐하며 각자의 방법을 이용해 다이어트에 열을 올린다.


하지만 아직도 계속되는 추위에 밖으로 나가기조차 망설여지는 것이 현실이다. 운동을 해야 살이 빠진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지만, 몸은 천근만근처럼 무겁기만 하다.


인사이트Weibo


이런 여성들을 위해 밖으로 나가지 않고 침대에 누워 살을 뺄 수 있는 마법의 8분 운동법을 준비했다.


지난 9일(현지 시간) 중국 최대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웨이보에는 침대 위 8분 운동법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침대 위 8분 운동법은 매우 간단하다. 자리에 누운 상태로 아래 8가지 동작을 잘 따라 하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동안 몸매 때문에 망설였던 화사한 옷을 입고 싶은 여성들은 지금 당장 아래 동작들에 주목해보자.


공중에서 다리 교차해 흔들기


Weibo


먼저 양팔을 들어 올려 머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단단히 잡는다.


이후 상체는 움직이지 않은 채 공중으로 다리를 들고, X자 모양으로 교차해서 흔든다.


총 21초 동안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다리 들어 올려 팔꿈치에 맞대기


Weibo


양손을 들어 뒷머리를 잡고 깍지를 낀다.


다음으로 다리를 들어 무릎을 굽힌 채 반대편 팔꿈치에 갖다 댄다.


양쪽 다리 모두 같은 동작을 30초 동안 반복한다. 단 팔꿈치에 닿지 않는 반대편 다리는 꼭 공중에 떠 있는 상태를 유지한다.


허리 들어 올리기


Weibo


편히 누운 상태에서 양팔을 벌려 침대 위에 가지런히 놓는다.


이후 양쪽 무릎을 세운 뒤, 허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린다.


이때 팔과 머리는 꼭 침대 위에 맞닿아 있어야 한다.


엎드린 자세에서 다리 들어 올리기


Weibo


두 팔을 ㄴ자로 구부린 상태에서 이를 지지대 삼아 엎드려뻗쳐 자세를 취한다.


그리고서 차례로 한쪽씩 무릎을 구부리며 다리를 들어 올린다.


해당 자세는 23초 동안 반복한다. 


다리 들어 올린 상태에서 허리 돌리기


Weibo


먼저 침대에 앉아 두 다리를 가지런히 모은 후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


이 상태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린 뒤, 상체를 살짝 뒤로 젖힌다.


두 손을 가지런히 모은 다음 허리를 돌리면서 양쪽 침대 위에 번갈아 닿게 한다.


고개는 살짝 숙이고 시선은 바닥을 향한 채 움직이는 두 손을 바라본다.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한쪽 다리 들어 올리기


Weibo


침대 위에 한쪽 다리와 옆구리가 닿을 수 있도록 옆으로 눕는다.


이후 양팔을 지지대 삼아 상체를 살짝 들어 올린다.


자세를 잡았다면 위쪽 다리를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반대편으로 돌아누워 같은 방식으로 운동을 진행한다.


플랭크 자세


Weibo


대부분 사람이 한 번쯤 해본 플랭크 자세다.


엎드린 자세에서 허리와 엉덩이, 다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힘을 준다.


약 13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다.


앉은 자세에서 양쪽 다리 들어 올리기


Weibo


침대 위에 편안히 자세를 잡고 앉는다.


이후 양쪽 다리를 쭉 뻗은 뒤, 상체를 살짝 뒤로 젖힌다.


두 팔로 상체 뒤편을 잡은 채 두 다리를 공중으로 함께 들어 올린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