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인 내일(12일), 눈 따갑게 만드는 중국발 미세먼지 계속 유입된다

인사이트사진=임경호 기자 kyungho@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주말인 내일(12일)은 추위가 주춤하며 매우 건조한 날씨를 보이겠다.


11일 기상청은 내일(12일)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조금 더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12일 새벽부터 이른 아침까지는 남부 지방과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0도, 춘천 -5도, 강릉 2도, 대전 0도, 대구 0도, 부산 5도, 전주 1도, 광주 2도, 제주 7도 등이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낮 기온은 서울 7도, 춘천 7도, 강릉 8도, 대전 7도, 대구 9도, 부산 10도, 전주 8도, 광주 11도, 제주 9도 등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 광주, 전북, 대구, 경북은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고,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전남과 부산, 울산, 경남, 제주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기상청 측은 "당분간 평년보다 2~5도가량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일 것이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