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보는 12월 다섯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난다"

지금부터 12월 다섯째 주(31일~1월 6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인사이트] 김천 기자 = 한 해의 마지막에 서 있다. 올 한 해는 어땠는가. 만족스러운 한해였는가, 혹 아쉬운 한해였는가.


사람마다 보낸 2018년이 모두 다르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마지막 끝에 서 있는 당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


"당신은 정말 올 한 해도 정말 고생했다"


부지런히 2018년을 살아온 당신에게 격려를 보내고, 또 새해를 맞이하는 당신에게 응원을 보내면서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다섯째 주(31일~1월 6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 물병자리 (1. 21 - 2.18) : 성실한 태도


이번 주에는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자. 딴 짓을 하거나 엉뚱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새로운 일이나 공부를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빨리 먹이를 구한다.


싱글이라면 우연한 만남에 기대를 가져보자. 잠시 스쳐가는 이성 중에 짝이 있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말자. 아무리 좋은 사람이라도 언젠가는 지치기 마련이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기대보다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수중에 들어온 재물들은 관리를 잘 하자. 돈이 생겼다고 여기 저기 쓰고 다니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5핫팩기차역베이지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고민 해결


괴롭히던 일이나 문제가 깨끗이 해결된다. 그만큼 몸과 마음이 가벼워질 수 있다. 잠시 모든 것을 잊고 푹 쉬는 것도 좋다. 주말이나 휴일을 이용해서 잠시 바람쐬러 가보자. 새로운 희망과 활력을 가져올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한발 양보해 주자. 상대방이 싫은 소리를 하더라도 너무 신경쓰지 말자. 싱글들은 좀더 자신감을 갖는 게 좋다. 이성을 만날 때에 너무 저자세를 보이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도 특별히 문제될 일이 없다. 평소의 씀씀이만 그대로 유지를 하자.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나가보는 게 좋다. 어쩌면 좋은 소식이 있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6복권놀이공원바이올렛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양 자리 (3. 21 - 4. 19) : 추진력


뭔가 될 듯 말 듯 하면서도 잘 풀리지 않는 시기다.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다. 너무 실망하지 말고 새롭게 각오를 다지자.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밀고 가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모임이나 약속이 있을 경우 꼭 나가보자. 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 커플들은 데이트나 통화를 자주 하는 게 좋다. 연인에게서 기쁨과 위안을 찾을 수 있다.


주변 사람들과의 돈 거래는 피하도록 하자. 남에게 빌리지도 말고, 빌려주지도 않는 게 좋다. 자칫 돈 때문에 가까운 사람과 멀어질 수 있다. 꼭 빌려줘야 한다면 여유 자금으로만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4향수번화가블랙


◆ 황소 자리 (4. 20 - 5. 20) : 정직하게


이번 주는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언제 어디서든 거짓말이나 변명은 하지 말자. 재물은 다시 얻을 수 있지만, 한번 잃은 신용은 회복할 수 없다. 주변 사람들의 믿음과 신뢰를 잃지 말자.


커플이라면 적당히 속도 조절을 하는 게 좋다. 너무 자주 만나다 보면 금방 질릴 수도 있다. 싱글들은 마음을 조금 비우도록 하자. 이성을 만날 때에도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다.


이번 주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갑자기 큰 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당장 급하다면 가까운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혼자서 끙끙 앓고 있다가 문제가 더 커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6마스크팩미용실핑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새로운 시도


이번 주부터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는 게 좋다.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보도록 하자. 바쁘다고 핑계대지 말고 틈틈이 노력하는 게 좋다. 현실에 안주하다 보면 남들에게 뒤처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상대방의 외모에 현혹되지 말자. 겉모습보다는 말투나 행동을 잘 살피는 게 좋다. 커플들은 사소한 일로 갈등이 생길 수 있다. 별 것도 아닌 일로 서로 트집을 잡을 수도 있다. 웬만하면 듣기 싫은 소리는 피하도록 하자.


이번 주는 절약하면서 돈을 아끼는 게 좋다. 지출을 줄여서 조금씩 여윳돈을 마련해 두자. 돈이 돈을 부른다고 종잣돈이 있어야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 작은 금액이라도 조금씩 모아두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3립밤쇼핑몰레드


◆ 게자리 (6. 22 - 7. 22) : 주위에 베풀어야


자기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야 하는 시기다. 남에게 받으려고 하기 보다는 먼저 베풀도록 하자.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나서서 도와주는 게 좋다. 다만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대가를 바라지는 말자.


커플이라면 연인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하자.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해도 신경쓰지 말자.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자. 매력이나 장점을 마음껏 발휘하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재물을 모으기 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일종의 투자의 시기라고 생각을 하자.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쓸 때는 쓰는 게 좋다. 학원이나 피트니스 센터에 등록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5비상금관공서카키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사자자리 (7. 23 - 8. 22) : 주관을 가져야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말자. 다른 사람의 말을 들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모든 것을 직접 판단하고 결정하는 게 좋다. 미래는 스스로 만들고 개척해 나가는 것이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날 것이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들어온다면 못 이긴 척 나가보자. 커플들은 연인을 잘 챙기도록 하자. 누군가 두 사람의 관계를 훼방놓을 수 있다. 다른 이성이 연인에게 접근할 수도 있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다. 돈 문제로 고민하던 이들도 한숨 돌릴 수 있다. 여유가 된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도 좋다. 사람들에게 신세만 지지 말고 한 턱 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6보양식멀티플렉스그린


◆ 처녀자리 (8. 23 - 9. 22) : 뭘 이런 걸 다


이번 주는 특별한 행운이 기다리고 있다. 평소에 어려웠던 일들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찾아온 행운을 누리며 느긋하게 한 주를 즐겨보자. 아침에 일어나서 주문을 외워보는 것도 좋다. 노래를 부르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자. 가까운 곳으로 일출을 보러 가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이성에게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말자. 기대가 크면 그만큼 실망도 커질 수 있다.


경제적으로는 더없이 좋은 한 주다. 기대한 것보다 많은 재물을 얻을 수 있다.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다만 무리하지는 말고 재미삼아 소액으로 시작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4선물수목원네이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천칭자리 (9. 23 - 10. 22) : 릴렉스


이번 주는 부드럽고 유연하게 처신하는 게 좋다. 주장만 고집하지 말고 적당히 타협을 하자. 다른 사람들과의 시비나 다툼은 최대한 피하는 게 좋다. 때에 따라서는 적당히 융통성도 발휘하자. 새해 첫 주부터 얼굴 붉히지 말자.


싱글이라면 다른 스타일의 사람을 만나보자. 처음에는 삐걱거려도 나중에는 의외로 잘 맞을 수 있다. 커플들은 행복하고 편안한 한 주다. 그동안의 갈등이나 다툼을 해결할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는 게 좋다.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최대한 줄이도록 하자. 꼭 필요한 일이 아니라면 약속도 미루는 게 좋다. 먹고 즐기는 것보다는 미래가 우선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5영화대중교통화이트


◆ 전갈자리 (10. 23 - 11. 22) : 포기하지마


일이나 공부가 생각만큼 잘 되지 않을 수 있다. 노력에 비해 성과가 부족할 수도 있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하거나 중도에 물러나지 말자.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게 좋다.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한번 더 도전해 보자.


커플이라면 약간의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 별 것도 아닌 일로 자존심 싸움을 할 수도 있다. 갈등이 커지기 전에 빨리 화해를 하자. 싱글들은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게 좋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말을 걸어 보자.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게 좋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특히 목돈이나 할부 거래는 피하도록 하자. 과도한 쇼핑이나 충동 구매도 삼가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6유원지자주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사수자리 (11. 23 - 12. 21) : 자만하지 말고


이번 주는 성실하고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자만하지 말고 매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자. 사람을 대할 때에도 예의와 매너를 잃지 말자. 항상 겸손하고 예의바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너무 자존심을 내세우지 말자. 괜히 튕겼다가 좋은 사람을 놓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솔직한 게 좋다. 속마음이나 감정을 너무 감추지 말자. 고민이나 걱정도 함께 나누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최대한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너무 여유를 부리거나 함부로 돈을 쓰지 말자. 꼭 필요한 경우에만 지갑을 여는 게 좋다. 사고 싶거나 먹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만 참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6과일스키장레드


◆ 염소자리 (12. 22 - 1. 20) : 기분 전환


적당히 기분 전환을 하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게 좋다. 꼭 해야 할 일만 하고 웬만한 일은 뒤로 미루자. 새해 첫 주부터 너무 무리하지 말자. 내키지 않는 사람이나 모임도 피하는 게 좋다. 해야 할 일보다는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해보자.


커플이라면 적당히 밀당을 하는 게 좋다. 너무 멀지도, 가깝지도 않게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자. 싱글들은 부지런히 움직이는 게 좋다. 가만히 앉아만 있으면 연인이 생기지 않는다.


재물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열심히 찾아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다. 노력에 따라서 미래를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4라이터대중교통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