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12월 둘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애정과 관심을 마음껏 표현하자"

지금부터 12월 둘째 주(10일~16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영화 '타이타닉'


[인사이트] 김천 기자 = 울리지 않는 종은 종이 아니다. 불리지 않는 노래는 노래가 아니다. 표현하지 않는 사랑은 사랑이 아니다.


모든 사물에는 쓰임과 용도가 있다. 사랑도 마찬가지다. 


사랑은 무슨 방법으로든 표현할 때 올바로 쓰여진다. 또 그렇게 표현할 때 우리는 사랑의 용도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사랑의 쓰임과 용도를 몰랐다면 지금 표현해보자. 표현하지 않는 사랑은 사랑이 아니라지 않는가.


또 다시 시작되는 당신의 한 주에 사랑이 가득하길 바라면서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둘째 주(10일~16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영화 '타이타닉'


◆ 물병자리 (1. 21 - 2.18) : 마인드 컨트롤


감정과 기분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화나고 기분상하는 일이 있어도 겉으로 티를 내지 말자. 상대에게 화를 내봤자 결국엔 마음만 상할 수 있다.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피하는 게 상책이다.


커플이라면 연인 옆에 착 붙어있도록 하자. 연인이라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게 좋다. 싱글들은 솔직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너무 꾸미려고 하거나 과시하려고 하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초연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너무 돈에 연연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3반지편의점루비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결실의 계절


그동안의 노력이 서서히 결실을 보게 된다. 적극적인 태도로 일과 학업에 집중하자. 흐트러지거나 나태한 모습은 보이지 말자. 어렵고 힘들었던 만큼 충분한 보상이 따를 것이다.


싱글이라면 꿈을 이룰 수도 있다. 평소에 꿈꾸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어쩌면 오랜 시간 함께 할 사람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들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연인을 사랑하는 만큼 상대방에게 표현을 하자.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행운도 따르고 있다. 갑자기 생각지도 않았던 돈이 들어올 수도 있다. 직장인의 경우 이직이나 스카우트 제안을 받을 수도 있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자만하거나 우쭐하지는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6신문스키장블루


인사이트영화 '타이타닉'


◆ 양 자리 (3. 21 - 4. 19) : 일상 탈출


판에 박힌 듯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도록 하자. 주변 상황이나 일들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자. 휴가를 내거나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스트레스나 감정을 쌓아두지 말고 적당히 풀어주자.


커플이라면 좀더 연인에게 관심을 갖는 게 좋다. 상대방이 한 눈 팔지 않도록 잘 살피도록 하자. 싱글들은 솔로 탈출을 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한번 용기를 내보자.


돈을 쓴다면 남보다는 자신을 위해서 쓰도록 하자. 자신을 위해, 미래를 위해 쓰는 게 좋다. 직장을 구하는 이들은 주변의 소개를 거절하지 말자. 어쩌면 딱 맞는 자리가 될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금속액세서리카페화이트


◆ 황소 자리 (4. 20 - 5. 20) : 오픈 마인드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은 빨리 버리도록 하자. 일이든 사람이든 오픈 마인드를 갖는 게 좋다. 주변 사람들의 충고나 조언도 잘 새겨 듣자.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더 많은 것을 얻게 된다.


싱글이라면 천생연분을 만날 수도 있다. 작은 인연이라도 그냥 지나치지 말고 눈여겨 보자. 커플들은 다른 사람들의 질투를 받을 수도 있다. 싱글들 앞에서는 지나친 애정 표현을 삼가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는 조금씩이라도 돈을 모아두자. 여유가 생겼다고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특히 충동 구매나 할부 거래는 피하는 게 좋다. 미래를 위해 조금이라도 종잣돈을 마련해 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6교통카드대중교통레드


인사이트영화 '타이타닉'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독립심


자신의 일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게 좋다. 어려운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자. 남들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고 하지 말자. 어차피 다른 사람들에게는 크게 기대할 게 없다. 능력과 실력을 한번 마음껏 발휘해 보자.


커플이라면 연인에게서 기쁨과 위안을 얻게 된다.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싱글들도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사양하지 말고 나가보자.


금전적으로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 주다. 평소에 사고 싶었던 옷이나 물품을 사보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가끔은 적당히 쓰도록 하자. 그래야 삶의 의욕이나 활력이 다시 차오른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4메신저마트베이지


◆ 게자리 (6. 22 - 7. 22) : 내 스타일대로


모든 일을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게 좋다. 다른 사람의 말이나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자. 마음이 가는 대로,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게 좋다. 괜히 주변 시선을 의식하다가 손해볼 수 있다.


싱글들에게는 애정운이 아주 좋은 시기다. 조금만 노력한다면 원하는 이성을 차지할 수 있다. 커플이라면 고집을 부리거나 언성을 높이지 말자.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게 좋다. 너무 자기 자신만 생각하지 말자.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소식이 찾아올 수도 있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이들도 한시름 덜 수 있다. 다만 눈 앞에 재물이 있다고 너무 흥분하지 말자. 침착하고 냉정하게 대처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3이메일미용실그레이


인사이트영화 '타이타닉'


◆ 사자자리 (7. 23 - 8. 22) : 말 조심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는 게 좋다. 속마음을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지 말자.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말을 줄이는 게 좋다. 무심코 내뱉은 한 마디 때문에 곤란해질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힘을 실어주는 게 좋다.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주자. 상대방이 풀죽어 있다면 기운을 북돋워주자. 싱글들은 너무 이성에게 연연하지 말자. 인연이라면 언젠가는 다시 만나게 되어 있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스스로 해결을 하자.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의지하지 말자. 특히 대출이나 돈을 빌리는 것은 삼가도록 하자. 웬만한 일들은 스스로 헤쳐나가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4티켓패스트푸드점아이보리


◆ 처녀자리 (8. 23 - 9. 22) : 진로 변경


미래를 위해 새로운 일을 계획해 보자. 새로운 시도를 하거나 뭔가 배워보는 것도 좋다. 남보다 앞서가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함께 지내는 사람들을 잘 살펴보자. 동료나 친구로 생각하던 사람에게 관심이 생길 수도 있다. 커플들은 다른 사람의 말에 너무 신경쓰지 말자. 연인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의 마음이다.


재물 관련한 일들은 다른 사람들과 상의하는 게 좋다. 혼자서 결정하지 말고 주위의 의견을 들어보자. 특히 이직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다. 지금 당장의 이익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5간식레스토랑그린


인사이트영화 '타이타닉'


◆ 천칭자리 (9. 23 - 10. 22) : 기죽지 말고


언제 어디서든 기가 죽거나 자신감을 잃지 말자. 약한 모습은 보이지 않는 게 좋다. 직장상사나 윗사람에게도 할 말은 확실히 하자. 우물쭈물하거나 망설이다가 타이밍 놓치지 말자. 끌려다니기 보다는 상황을 주도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작고 사소한 일로 갈등이 생길 수 있다. 이것 저것 따지거나 괜히 잔소리를 하지 말자. 싱글들은 평소보다 용기를 내는 게 좋다. 이성을 만날 때에는 부끄러워하거나 두려워하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남보다 한 발 앞서가는 게 좋다. 남들 뒤만 쫓아다니다 보면 얻을 것이 없다. 여윳돈을 이용해서 투자나 재테크에 나서보는 것도 좋다. 다만 투자와 투기는 다른 것이니 잘 구분하자. 요행이나 재수를 바라는 것은 투자가 아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6선물주점아이보리


◆ 전갈자리 (10. 23 - 11. 22) : 행운이 함께


이번 주는 행운의 여신이 함께 한다. 어쩌면 꿈이 현실로 이뤄질 수도 있다. 놀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이런 행운은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다.


싱글이라면 기회를 잘 살리는 게 좋다. 첫인상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말자. 사람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살펴보는 게 좋다. 커플들은 행복한 한 때를 보낼 수 있다. 조금 춥더라도 자주 만나면서 데이트를 즐겨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게 좋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 저리 흔들리지 말자. 괜히 남의 말을 들었다가 손해를 볼 수도 있다. 돈이 들어가는 일은 자신의 판단을 우선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6손거울영화관연두색


인사이트영화 '타이타닉'


◆ 사수자리 (11. 23 - 12. 21) : 인연을 소중히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성심, 성의를 다하도록 하자. 스쳐가는 인연이라도 소중히 여기는 게 좋다. 사람의 미래가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다. 어쩌면 방금 지나친 사람이 나중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자신의 말이나 약속을 잘 지키는 게 좋다. 지킬 수 없는 말이라면 애초에 하지도 말자. 괜히 말 한 마디 잘못해서 점수만 깎일 수 있다. 싱글들은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게 좋다. 이성보다는 가까운 친구나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도록 하자.


이번 주는 돈을 모으기 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일종의 투자의 시기라고 생각하는 게 좋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들을 우선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4비상금먹자골목에메랄드


◆ 염소자리 (12. 22 - 1. 20) : 정면 돌파


무슨 일이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히자. 해결해야 할 일이 있으면 빨리 처리하는 게 좋다. 피해 다닌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게 아니다.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일이 더 커질 수도 있다. 처리해야 할 일이나 문제를 쌓아두지 말자.


싱글이라면 마음가는 대로 행동하는 게 좋다.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확실하게 표현하자. 커플들도 감정에 충실한 게 좋다. 연인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마음껏 표현하자.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먼저 챙기는 게 좋다. 약간의 손실이나 손해는 감수를 하자. 자신의 입장이나 이익만 너무 고집하지 말자.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쓸 때는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5상비약종교시설네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