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외투 입으세요"…내일(12일) 오늘보다 '더' 춥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금요일인 내일은(12일) 큰 일교차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고 예보했다.


다만 평년보다 4~7도 가량 낮은 기온분포로 아침 저녁은 쌀쌀하겠고 특히 12~13일은 아침 기온이 더 낮을 것으로 보인다. 


반면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오르면서 일교차가 클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인사이트설악산에서 관측된 얼음 / 사진 제공 = 설악산 국립공원관리공단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3~10도, 낮 최고기온은 16~20도로 전망된다. 전국 대부분지역의 최저기온이 10도 이하를 나타날 것으로 보이고 대관령을 비롯한 일부 강원 내륙과 산지는 영하로 떨어지겠다.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8도, 춘천 2도, 강릉 7도, 대전 6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전주 6도, 광주 8도, 제주 14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7도, 인천 17도, 춘천 17도, 강릉 17도, 대전 18도, 대구 18도, 부산 19도, 전주 18도, 광주 19도, 제주 18도로 전망된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이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맑은 날씨가 당분간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