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 태양신' 조광현 할아버지, 16년 만에 건강 문제로 평생 활동 중단 선언

인사이트YTN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지식인에서 생활의 지혜를 알려주신 조광현 할아버지.


여든이 넘는 고령에도 블로그 활동을 이어가며 누리꾼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그가 누리꾼들에게 영원한 작별인사를 전했다.


지난 8일 '네이버 지식in 태양신'으로 이름을 알린 조광현 할아버지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공식 은퇴를 선언했다.


앞서 조광현 할아버지는 지난해에도 한차례 건강상의 이유로 잠정 중단을 선언한 뒤 금방 건강을 회복하면서 종종 지식인과 블로그 등을 통해 근황을 알려왔다.


인사이트조광현 할아버지 블로그 캡처


하지만 이번에는 블로그 폐쇄 소식을 전하며 은퇴 의사를 밝힌 것.


조 할아버지는 "2002년부터 시작된 저의 홈페이지가 건강상의 이유로 원활하게 활동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며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많은 이들의 격려로 잘 운영돼왔지만 이제 문을 닫을 때가 된 것 같다"고 전해 보는 이로 하여금 씁쓸함을 자아내게 했다.


인사이트KBS1


조 할아버지는 "대단히 고마웠습니다. 안녕히 건강하고 행복들 하시기를 빕니다"라며 마지막까지 누리꾼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프지 마세요", "눈물 난다", "쾌차하세요" 등의 댓글을 남기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치과 의사 출신인 조 할아버지는 네이버 지식in의 최고 등급이었던 '태양신'으로 활동하며 어린 학생들의 황당한 질문에도 정성을 다해 답변을 남겨 따뜻함을 안겼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