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 딱 '10분'만 투자해 허벅지 안쪽살 쏙 뺄 수 있는 마법의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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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장경윤 기자 = 명절과 잦은 나들이로 자칫 방심하면 살이 찌기 쉬운 계절 가을.


특히나 물렁물렁한 허벅지 안쪽 살은, 한번 불어나기 시작하면 좀처럼 빼기가 힘든 부위로 악명이 높다.


그러나 학업과 일에 지친 현대인들이 운동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는 사실상 불가능한 일에 가깝다.


만약 이러한 고민을 안고 있는 사람이라면,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법을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지난 5일(현지 시간) 중국의 피트니스 센터 '全球健身中心'는 하루 10분의 운동으로 허벅지 살을 집중적으로 빼주는 놀라운 운동법을 소개했다.


1. 스트로크 사이드


인사이트Weibo '全球健身中心'


일종의 준비 동작으로, 가볍게 선 채로 양 팔을 쭉 벌려준다.


이후 시계추처럼 각 발을 가볍게 흔들며 이 동작을 20번씩 반복하면 된다.


2. 라운지 사이드


인사이트Weibo '全球健身中心'


다음으로는 양발을 어깨너비보다 더 크게 벌린 뒤 발 뒤꿈치를 반대 방향의 손으로 눌러준다.


이때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무릎을 너무 앞으로 빼거나 꾹 누르지 말아야 한다. 이 동작은 1분간 반복한다.


3. 스쿼트 위드 스텝


인사이트Weibo '全球健身中心'


이후 각 발을 한 번씩 크게 벌리며 스쿼트를 진행한다.


이 동작은 라운지 사이드와 마찬가지로 무릎이 너무 앞으로 가지 않도록 해야 하며, 허리를 최대한 꼿꼿이 세우도록 한다.


각 스텝은 15번씩 반복하면 된다.


4. 라운지 푸쉬


인사이트Weibo '全球健身中心'


스쿼트 위드 스텝의 동작을 그대로 반복한 다음, 중심축이 되는 발을 들어 힘차게 쭉 뻗어준다.


이 동작 역시 15번씩 진행한다.


5. 익스텐딩 레그


인사이트Weibo '全球健身中心'


이제 몸을 잠시 눕히도록 하자. 옆으로 누워 TV를 보는 것처럼 편한 자세를 취하며 고개는 일정 정도 들어야 한다.


그다음 바닥에 있지 않은 발을 위로 한 번 쭉 뻗고 다시 몸과 일자가 되게 쭉 뻗어준다.


이 동작은 각 다리 당 20번씩 반복한다.


6. 리프팅 레그


인사이트Weibo '全球健身中心'


누운 자세에서 팔꿈치로 바닥을 지탱한 다음, 지탱하는 팔과 반대되는 다리를 구부려 바닥을 지탱한다.


이후 남은 다리를 일자로 뻗은 상태에서 가볍게 위아래로 흔들어주면 된다. 이 동작은 약 1분간 진행한다.


7. 파일스 스트로크 사이드


인사이트Weibo '全球健身中心'


3번의 스쿼트 위드 스텝 동작을 다시 한번 반복한 뒤, 이번에는 움직였던 발을 지탱하는 발 뒤로 쭉 뻗어준다.


중심을 잃어 발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1분간 침착히 동작을 반복해야 한다.


8. 스트레칭 레그 사이드


인사이트Weibo '全球健身中心'


마침내 마지막 동작이다.


스쿼드 자세에서 발끝을 양방향으로 향하게 한 뒤, 무릎이 '90도'가 될 때까지 굽히도록 하자.


완벽한 직각 자세를 완성했다면 이 상태로 10초를 버틴 다음 이 동작을 10번 반복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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