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인 내일(15일), '가을비' 내린 뒤 쌀쌀한 날씨 이어진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토요일인 내일(15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오전 중 대부분 그치겠다.


비가 그친 후에도 흐린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14일 기상청은 내일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고 예보했다.


서울을 비롯한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를 제외한 전국에 비가 내리다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으며 강원 남부와 충북, 전남 내륙, 경상 내륙은 오후 한 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인사이트뉴스1


전국이 흐리며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은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예상 강수량은 경상해안 10~50㎜, 강원 남부와 전라도, 경상 내륙, 울릉도·독도 5~20㎜, 경기 남부, 충청도 5㎜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6~22도, 낮 최고기온은 23~28도로 예상돼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은 수준을 나타내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1도, 대전 20도, 대구 20도, 부산 21도, 전주 21도, 광주 22도로 예상된다.


최고기온은 서울 28도, 춘천 26도, 대전 28도, 대구 27도, 부산 26도, 전주 27도, 광주 28도로 전망된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바다 물결은 전해상 앞바다 0.5~1.5m, 전해상 먼바다 최고 2.5m로 일겠다.


남해안을 중심으로 제주도에는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또 당분간 제주도 남쪽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