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가기 딱 좋은날!"…오늘(13일), 전국 맑고 미세먼지 없어요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일인 13일은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이 파란 하늘이 함께하는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경기 북부 내륙과 강원 영서는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예상 강수량은 5㎜ 내외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13∼19도, 낮 최고 기온은 20∼30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인사이트뉴스1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한 덕에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일부 중서부 지역에서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아질 수 있다.


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동해 앞바다에서 1.0∼2.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2.0m, 남해 0.5∼1.5m, 동해 1.0∼2.5m로 예상된다.


인사이트뉴스1


당분간 동해안과 일부 남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 도로나 방파제를 넘을 수 있으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을 수 있어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때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겠다.


내일(14일)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북부 지역에 비가 조금 내리겠따. 이후에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예년보다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