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사이즈 한 치수 줄여줄 '승마살' 쏙 빼주는 마법의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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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신체 부위 중 가장 빼기 어렵다는 허벅지 승마살을 마법처럼 제거해줄 운동법을 소개한다.


지난 8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인민망에는 하루 10분만 따라 하면 2주 만에 허벅지 둘레를 줄여줄 '하체 운동'이 공개됐다.


근육이 없어 살이 퍼져 보이기 쉬운 허벅지 살을 뜻하는 '승마살'.


여성들에게는 평생의 숙제라 불릴 정도로 빼기 어려운 이 승마살은 청바지 입었을 때 특히 더 도드라져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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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벅지 주위 울퉁불퉁한 지방이 고민인 사람이라면 주목해 봐야겠다.


특별한 운동기구 없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하체 운동법이 있기 때문이다.


단 2주만 따라 해도 눈에 띄게 매끈해진 다리 라인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


아래 소개된 운동법으로 올여름 예쁜 다리라인을 과시해 보자.


1. 엎드려 다리 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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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운동은 골반을 둘러싼 둔근을 직접적으로 고립시켜 근력을 효과적으로 강화해 하체 운동의 교과서로 불린다.


※방법


엎드린 자세에서 상체를 하체보다 아래로 기울인다.


다리를 일직선으로 펴줘 발끝을 할 수 있는 최대한 높이로 올려준다. 이때 등이 펴져 있도록 주의한다.


무릎을 내릴 땐 바닥에 닿지 않게 해주며 다시 뒷발로 힘차게 펴주기를 반복한다.


좌우 각각 12회씩 3세트를 시행한다.


2. 다리 스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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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운동은 고관절에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줘 막혀있던 림프 순환에 도움이 된다.


※방법


다리를 모으고 서서 양손을 허리에 붙인다.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뻗어 올린다. 이때 무릎이 구부려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뻗었던 다리를 왼발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내려줬다가 다시 올리기를 반복한다.


좌우 각각 15회씩 2세트를 시행한다.


3. 글루트 브릿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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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운동은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자극해 둔근을 단련시켜 주는 전신 운동이다.


※방법


바닥에 누워 두 다리를 접어서 세운다. 이때 구부린 무릎이 골반과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맞춘다.


손등이 하늘을 향하게 팔을 옆구리 쪽으로 붙이고 호흡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 올린다.


5초간 자세를 유지했다가 허리, 엉덩이 순으로 천천히 내려준다.


각 15회씩 3세트를 시행한다.


4. 이너 타이 리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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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운동은 허벅지 안쪽 근육인 내전근을 자극해 퍼져 보이는 허벅지를 날씬하게 잡아준다.


※방법


옆으로 누워 위쪽 다리를 앞으로 놓고 복부에 힘을 준다.


위쪽 다리 발바닥을 바닥에 고정시킨 뒤 아래쪽 다리의 무게감을 느끼면서 위로 들었다가 내리기를 반복한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 허벅지를 들어올 릴수 있을 만큼 최대한으로 오려준다.


다리를 내릴 때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좌우 각각 12회씩 3세트를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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