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6월 냉장고 브랜드 평판지수 1위는 LG전자…2위 삼성전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되는 냉장고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 1위는 LG전자였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냉장고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브랜드 평판지수 1위는 역시 LG전자 냉장고였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가 소비하는 냉장고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냉장고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에 따르면 1위는 LG전자 냉장고가 차지했고 2위와 3위는 삼성전자 냉장고와 지펠 냉장고가 각각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5월 5일부터 2018년 6월 6일까지의 냉장고 브랜드 빅데이터 65,791,356개를 분석했다.


냉장고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기업 브랜드와 제품 브랜드를 함께 분석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냉장고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8년 6월 냉장고 브랜드평판 순위는 LG전자 냉장고, 삼성전자 냉장고, 지펠 냉장고, 위니아 냉장고, 캐리어 냉장고, 디오스 냉장고 순이었다.


그 뒤를 이어 클라쎄 냉장고, 하이얼 냉장고, 대우전자 냉장고, 우성 냉장고, 창홍 냉장고, 딤채 냉장고, 프라우드 냉장고, 스메그 냉장고 등으로 나타났다.


1위 LG전자 냉장고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5,999 소통지수 2,382,320 커뮤니티지수 3,726,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74,984로 분석됐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2위 삼성전자 냉장고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2,670 소통지수 1,829,772 커뮤니티지수 1,715,8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88,337로 집계됐다.


3위 지펠 냉장고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3,940 소통지수 821,589 커뮤니티지수 893,7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39,299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6월 냉장고 브랜드 분석결과, LG전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2015년 1조6천억원 규모에 달하는 국내 냉장고 시장은 매출이 7월부터 9월 사이에 집중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전 시장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냉장고는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하지만 냉장고 브랜드 분석을 해보면 소비자들은 제품 브랜드보다는 기업 브랜드를 통해 냉장고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