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4월 둘째주 운세

지금부터 4월 둘째주(9일~15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Instagram 'danielkordan'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가만히 있어도 마음 가득 울렁거리는 시기다.


이럴 때일수록 중심을 잡아야 한다고 다짐하지만, 생각만큼 쉽지는 않다. 들뜨는 감정에 자칫 섣부른 행동을 하고 만다. 무언가를 도전하며 호언장담도 한다.


괜찮다. 다들 그런 날들을 보내는 시기니까.


필요한 것은 그저 유연하게 시간을 맞이하고 흘려보내는 자세만이 전부일 이번 한 주, 당신에게는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4월 둘째주(9일~1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만개한 벚꽃처럼 황홀한 시간들이 당신에게 찾아오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포기하지 마


어쩌면 당신의 노력에 비해 결과가 부족할 수 있다. 그렇다고 쉽게 물러나거나 중도에 포기하지 마라.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밀고 가는 것이 좋다. 지금 물러선다면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 있다.


커플은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도록 하자. 이번 주는 당신의 일이나 공부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싱글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온다. 먼 곳에서만 찾지 말고, 가까운 곳도 잘 살펴보자.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도록 하자.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구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다른 사람과의 돈 거래는 피하도록 하자. 재물도 잃고 사람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5선물편의점블루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오픈 마인드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은 빨리 버리도록 하자. 무슨 일이든 열린 마음으로 대하는 것이 좋다. 당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의 말도 잘 들어주도록 하자.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주변의 호감을 사게 된다.


싱글이라면 첫인상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마라. 사람은 오랜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다. 커플은 언제나 연인의 곁에 있어주는 것이 좋다. 자주 만나면서 함께 하는 시간을 늘려보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도록 하자. 여윳돈이 생긴다면 차곡 차곡 모아두는 것이 좋다. 기분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해질 수 있다. 당신의 미래를 위해 미리 여유 자금을 확보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1피로회복제기차역그레이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실력 발휘


신체 리듬도 좋고 머리도 잘 돌아가니 만사가 순조로운 한 주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 보자. 무슨 일이든 원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당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깊어진다.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을 골라 뭔가 이벤트를 준비해 보자. 싱글은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이성과 만날 기회가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작은 횡재수도 있는 시기다. 여윳돈으로 로또나 즉석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너무 일확천금만 노리지 말고 적당히 즐기는 선에서 하자. 부담없는 금액으로 재미삼아 구매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5음악펜션자주색



◆ 황소자리 (4. 20 - 5. 20) : 자연스럽게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게 지내야 하는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맞춰서 부드럽고 유연하게 처신하자. 어려운 일이나 무리한 일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막히면 돌아가고, 멈추면 잠시 쉬어가도록 하자. 적당한 유머와 재치를 곁들인다면 금상첨화다.


싱글이라면 이번 주를 그냥 지나치지 마라. 아마도 당신에게 딱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커플은 삼각관계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다른 사람에게 한 눈 팔지 않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할 만한 한 주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도 있다. 다만 가까운 사람과 돈 문제로 갈등이 생길 수도 있다. 눈 앞의 이익에 연연하지 말고 먼 미래를 내다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TV종교시설네이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사람 조심


이번 주는 다른 사람으로 인해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엉뚱한 오해를 받거나 자존심 상하는 말을 들을 수도 있다. 어쩌면 믿었던 사람이 당신의 기대를 저버릴 수 있다. 불필요한 자리는 피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라.


싱글은 새로운 사람을 주의하는 것이 좋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더라도 쉽게 마음을 주지 마라. 커플이라면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적당한 핑계로 데이트나 약속을 조금 미루도록 하자.


재물운은 점차 상승 곡선을 그리는 한 주다. 투자나 재테크 등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부담없는 금액으로 재미삼아서 시작해 보자. 다만 단기 투자보다는 장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2신문산책로루비



◆ 게자리 (6. 22 - 7. 22) : 적극적으로


성실하면서도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작은 일이라도 무시하거나 소홀히 하지 마라. 무슨 일이든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부지런히 노력하는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싱글이라면 겉모습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마라. 상대의 외모나 언변보다는 내면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커플은 적극적인 애정 표현이 필요한 시기다. 시간나는 대로 자주 연락하면서 데이트를 즐겨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평상시의 씀씀이를 유지하자. 무리한 소비나 과도한 지출은 삼가는 것이 좋다. 특히 충동 구매나 할부 거래 등은 피하도록 하자.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좀 더 참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5손목시계맛집옐로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무리하지 말고


아무리 일이 많고 바쁘더라도 잠시 쉬어가도록 하자. 서두르다가 실수를 하거나 오히려 일을 그르칠 수 있다. 일찍 퇴근해서 친구들과 모임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주말을 이용해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자신감을 갖는 것이 좋다. 이성들에게 당신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자. 커플도 적극적으로 애정 표현을 하는 것이 좋다. 연인을 위해 작은 선물을 마련해 보는 것도 좋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라. 되도록 쉽고 간단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망설이지 말고 잡도록 하자. 이것 저것 재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1핸드크림카페오렌지



◆ 처녀자리 (8. 23 - 9. 23) : 바람부는 대로


작지만 신경을 거스르는 일들이 많은 시기다. 가만히 있는데 다른 사람이 시비를 걸어올 수도 있다. 괜히 짜증내지 말고 웬만한 일들은 그냥 무시하자. 작은 일에 신경쓰다 보면, 큰 일에 집중할 수 없다. 바람이 불면 바람부는 대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의 마음을 잘 헤아리도록 하자. 상처를 줄 만한 말이나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미팅이나 소개팅은 조금 미루도록 하자. 오랜 친구나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지갑도 두둑하고 마음에도 여유가 가득하다. 다만 들어오는 돈도 많지만, 지출도 늘어날 수 있다. 너무 여유를 부리지 말고 적당히 아껴 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5교통카드식당그레이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독립심


자신의 일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너무 의지하지 마라. 어려운 일이라도 직접 부딪혀 해결하는 것이 좋다. 주위 사람들에게 당신의 능력과 실력을 보여주도록 하자.


커플은 상대방에게 한발 양보해 주도록 하자. 웬만한 일들은 상대방이 하자는 대로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평소보다 눈높이를 높이도록 하자. 이성을 만날 때에는 이것 저것 잘 따져보는 게 좋다.


금전적으로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 주다. 지갑도 두둑하니 마음에도 여유가 넘친다. 혹시라도 일자리를 구한다면 주변의 소개를 받아보자. 당신에게 딱 맞는 자리를 소개받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4사진공연장베이지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주관을 지켜야


이번 주는 매사에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새겨들어야 할 말과 흘려버려야 할 말을 잘 구분하자. 귀가 얇으면 그만큼 손해를 볼 수 있다. 일단 한번 마음먹은 일은 끝까지 밀고 가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천생연분이 될 수도 있으니 놓치지 않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사소한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갈등이 오래 이어지지 않도록 빨리 화해를 하자.


돈과 관련한 일은 서두르거나 욕심을 내지 마라. 마음을 비우고 조용히 지켜보는 것이 좋다. 지금은 거두는 시기가 아니라 투자하는 시기다. 여의치 않다면 다음 기회를 노리거나 후일을 기약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SNS도서관바이올렛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있는 듯 없는 듯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자리를 지켜야 하는 시기다. 가능하면 당신을 드러내는 언행은 삼가도록 하자. 자칫 윗사람 눈에 띄면 골치 아픈 일을 떠안을 수 있다. 친구나 동료로 인해 고생할 수 있으니,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자.


커플이라면 약간의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의 마음에 적당한 질투심과 경쟁심을 심어주자. 싱글이라면 이성에게 첫인상을 잘 심어주는 것이 좋다. 차분하면서도 예의 바른 모습으로 상대방에게 어필해 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가만히 있어도 통장에 돈이 쌓이는 시기라 하겠다. 혹시라도 받아야 할 돈이 있다면 한번 연락해 보자. 오랜 시간 받지 못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3명함패스트푸드점사파이어



◆ 염소자리(12. 25 - 1. 19) : 진로 변경


새로운 일이나 변화를 시도하기에 좋은 시기다. 다른 분야로 진로를 변경해 보는 것도 좋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당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우는 데 힘쓰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고백을 받을 수도 있다. 고백을 받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냉정하게 판단하자. 커플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필요한 시기다. 이것 저것 따지지 말고 못 이긴 척 양보해 주자.


재물과 관련한 일은 다른 사람들과 상의하는 것이 좋다. 혼자서 결정을 내리지 말고 주위의 의견을 들어보자. 특히 이직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지금 당장의 수입보다는 장기적인 전망을 우선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4이메일놀이터레드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