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3월 셋째주 운세

지금부터 3월 셋째주(19일~25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NASA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산들산들한 시간이 흐르고 있다.


이런 볕과 바람, 공기와 냄새는 이즈음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가만히 있어도 묘해지는 기분인 이맘때, 당신에게는 어떠한 시간이 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3월 셋째주(19일~2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이번주는 한 번 스스로를 위해서 지내보자. 자기 자신에게 작은 선물도 하나쯤, 자기 자신과의 데이트도 한번쯤 해 보는 것이다.


그런 가운데 당신이 행복으로 충만한 순간을 만끽할 수 있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리더십


사람들 앞에서 솔선수범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자. 주도적으로 움직이며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와 아량도 적당히 갖추도록 하자. 혹시 누가 실수를 하더라도 모른 척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중반 이후에 만나는 이성에게 주목하자. 그전에 만나는 이성들은 잠시 스쳐가는 인연이다. 커플은 삼각관계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연인이 딴 생각을 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충동 구매를 주의하는 것이 좋다. 지금 꼭 필요한 곳이 아니라면 돈을 쓰지 마라. 여유자금이 있다면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 적은 돈이라도 조금씩 투자하는 습관을 가져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4간식만화방그린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드라마처럼


드라마와 같은 일을 기대해 보아도 좋은 한 주다. 바쁜 일상에 시원한 청량제와 같은 일들이 있다. 긍정적인 마음과 여유를 가지고 하루 하루를 보내도록 하자. 어쩌면 마법과 같은 일이 당신에게 생길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스스로를 꾸미고 가꿔보자. 다른 이성들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커플도 연인과 행복한 한 때를 보낼 수 있다. 어느 정도 사귄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기대해 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점차 상승세를 탄다. 횡재나 뜻하지 않은 재물을 기대해 보자. 복권을 사지 않던 이들도 재미 삼아 구매해 보도록 하자. 직장인이라면 윗사람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4컴퓨터노래방옐로우


인사이트

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예감 적중


당신의 느낌이나 예상이 딱딱 맞아떨어지는 한 주다. 다른 말로 한다면 촉이나 직감이 아주 발달한 시기라고 할까? 어쩌면 당신의 느낌이 의외의 행운을 불러올 수 있다. 조금 어려운 일이라도 느낌이 좋다면 한번 도전해 보자.


커플이라면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마라. 자칫 상대방에게 약점을 잡히거나 잔소리를 들을 수 있다. 싱글이라면 이성과의 만남은 미루는 것이 좋다. 새로운 이성 보다는 당신의 주변에서 짝을 찾아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작은 행운들이 이어지는 시기다. 물건을 사더라도 남보다 싼 가격에 살 수 있다. 청소를 하다가 숨겨놓은 비상금을 찾을 수도 있다. 다만 투자나 재테크는 장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4잡지영화관화이트



◆ 황소자리 (4. 20 - 5. 20) : 변덕부리지 말고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다. 중간에 계획을 바꾸거나 딴 곳에 한 눈 팔지 마라. 일단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을 다하는 것이 좋다. 사람을 대할 때에도 괜히 이랬다 저랬다 하지 마라. 자신이 한 말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는 것이 좋다.


싱글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사양하지 말고 나가보자. 커플은 연인의 의사를 존중하는 것이 좋다. 상대방의 언행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모른 척 넘어가자.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여유로운 한 주다. 평소보다 지출이나 소비를 늘려보는 것도 좋다.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시기다. 좋은 정보나 주변 소개가 있다면 놓치지 않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3향수레스토랑블루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일정 관리


이번 주는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시기다. 해야 할 일과 약속 등을 미리 미리 챙기도록 하자. 흐트러지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 잘못하면 중요한 일을 깜박 잊어서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한 눈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을 사람이 나타날 것이다. 커플은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해 보자. 평소보다 조금 분위기를 잡아보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생각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다. 평소보다 지출을 줄이고, 불필요한 약속은 피하자. 소지품이나 아끼는 물건도 잘 챙기는 것이 좋다. 거스름돈이나 영수증도 꼭 확인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2맛집베이지



◆ 게자리 (6. 22 - 7. 22) : 현실적인 태도


이번 주는 계산적이고 현실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좋은 마음에 남을 믿었다가 당신이 손해를 볼 수 있다. 당신이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않도록 하자.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이성을 만나보자. 미팅이든 소개팅이든 많은 이성을 만나보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적당한 자리를 마련하여 마음 속 얘기를 나눠보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즐거운 일들이 많은 한 주다. 작은 횡재수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운이 좋다고 하여 너무 운에만 기대지 마라. 아무리 좋은 운도 당신의 노력이 없다면 무용지물에 불과하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1이메일패스트푸드점자주색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욕심내지 않기


이번 주는 조용히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다. 지나친 욕심이나 무리한 일들은 피하도록 하자. 때로는 2보 전진을 위해 1보 후퇴를 해야 할 수도 있다. 지금은 적당히 쉬면서 힘과 체력을 비축하도록 하자.


커플은 예의 바르고 겸손한 모습을 보이자.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예의를 지키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미팅보다는 소개팅에 나가보자.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은 때다.


재물에 있어서는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주변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소개받는다면 놓치지 마라. 괜히 망설이다가 좋은 자리를 남에게 빼앗길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5사진지하철블랙



◆ 처녀자리 (8. 23 - 9. 23) : 일상 탈출


판에 박힌 듯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일탈을 시도해 보자. 주변 상황에 끌려다니기 보다는 당신 뜻대로 행동하는 것이 좋다. 잠시 휴가를 내거나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너무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지 말고, 적당히 풀어주도록 하자.


싱글은 조금 튀는 옷차림이나 행동을 해 보자. 이성들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꾸며보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자. 항상 같이 붙어있는다고 애정이 깊어지는 것은 아니다.


돈을 쓴다면 남보다는 자신을 위해서 쓰도록 하자. 자신을 위해, 자신의 미래를 위해 쓰는 것이 좋다. 직장을 구하는 이들이라면 주변의 소개를 거절하지 마라. 어쩌면 당신에게 딱 맞는 자리를 구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4도시락쇼핑몰바이올렛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새로운 사랑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당신을 찾아오는 시기다. 특히 미혼이나 싱글에게 아주 좋은 한 주다. 잘 풀리지 않던 일이나 골치 아픈 일도 하나 둘 사라질 것이다. 골치아픈 일은 잠시 잊고, 한 주를 마음껏 즐겨보자.


그동안 갈등이 있던 커플이라면 이별을 해야 할 수도 있다. 어차피 헤어져야 할 사이라면 일찍 끝내도록 하자. 지금은 가슴 아프지만, 나중에 생각하면 좋은 결정이다. 싱글에게는 새로운 인연이 기다리고 있다. 당신에게 눈길을 주는 사람은 없는지 주위를 잘 살펴보자.


혹시라도 일자리를 찾고 있다면 이번 주를 놓치지 마라.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이들에게 아주 좋은 시기다. 손윗사람이나 주변 어른들의 소개를 받는 것도 좋다. 독립심을 갖는 것도 좋지만, 너무 자존심만 앞세우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3케이크공원블랙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자신을 믿어야


언제 어디서든 기죽지 말고 당당한 모습을 보이자.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다른 사람을 질투하거나 괜히 피해 의식을 갖지도 마라.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온다.


커플은 연인에 대한 배려가 필요한 시기다. 최대한 상대방의 기분에 맞춰 주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이성과의 만남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가까운 친구나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도록 하자.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넘치고 의외의 행운도 찾아온다. 평소에 사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 다만 가벼운 손재수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3메모지종교시설핑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사람 조심


이번 주는 다른 사람으로 인해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엉뚱한 오해를 받거나 자존심 상하는 말을 들을 수도 있다. 어쩌면 믿었던 사람이 당신의 기대를 저버릴 수 있다. 불필요한 모임은 피하고, 사람들에게 너무 많이 기대하지 마라.


싱글은 새로운 사람을 주의하는 것이 좋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더라도 쉽게 마음을 주지 마라. 커플이라면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적당한 핑계로 데이트나 약속을 조금 미루도록 하자.


재물운은 점차 상승 곡선을 그리는 한 주다. 투자나 재테크 등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부담없는 금액으로 재미삼아서 시작해 보자. 다만 너무 횡재를 바라거나 한 탕을 노려서는 안 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5주점하늘색



◆ 염소자리(12. 25 - 1. 19) : 유비무환


이번 주는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한 시기다. 중요한 일을 깜박하거나 어설픈 실수를 할 수도 있다. 다 끝났다고 마음 놓지 말고, 한번 더 확인해 보자. 무슨 일이든 준비가 되어 있다면 걱정할 일이 없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 베푸는 것이 좋다. 돈이든 마음이든 연인을 위해 충분히 쓰도록 하자. 싱글은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난다면 절대 놓치지 마라.


재물에 있어서는 가벼운 손재수를 조심하는 것이 좋다. 아끼는 물건이나 소지품을 잘 챙기도록 하자. 잘못하면 쓰지 않아도 될 돈이 나갈 수 있다. 특히 고가의 물품이나 핸드폰을 잘 챙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3시계분식집카키색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