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3월 둘째주 운세

지금부터 3월 둘째주(12일~18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NASA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보이지 않는 것들이 있다. 온도, 습도, 기분, 생각, 추억, 감정 등. 물론 운세도 그중 하나다.


눈에 보이는 것들보다 중요하고 소중한 것들에 둘러싸여 당신은 울고 웃는다. 다른 시간보다 조금 더 감상적이게 되는 봄에는 특히 그렇다.


가끔 떠오르는 쌉쌀한 추억을 곱씹을 듯한 이번 한 주, 당신에게는 어떠한 새로운 기억이 새겨질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3월 둘째주(12일~18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따뜻한 기운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이번 일주일에도 당신이 무탈하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오픈 마인드


일이든 사람이든 오픈 마인드가 필요한 시기다.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은 빨리 버리도록 하자. 당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의 말도 경청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에 대한 선입견도 버리도록 하자.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주변의 호감을 산다.


싱글이라면 첫인상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마라. 사람은 오랜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는 법이다. 커플은 언제나 연인의 곁에 있어주도록 하자. 자주 만나면서 함께 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도록 하자. 여윳돈이 생긴다면 차곡 차곡 모아두는 것이 좋다. 기분 내키는 대로 쓰다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나중을 대비하여 미리 미리 비상금을 마련해 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8립글로스기차역블루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사람들과 어울려야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 보다는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자.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다. 다양한 모임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는 것이 좋다. 좋은 대인 관계는 사회 생활에 있어 필수 요소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마음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표현도 필요한 법이다. 싱글은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제 고백을 하자. 애만 태우고 있다가 좋아하는 사람을 남에게 빼앗길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운과 직장운이 좋은 시기다. 지갑도 두둑하고 마음에도 여유가 가득하다. 직장인이라면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도 있다. 좋은 기회라 생각된다면 망설이지 말고 받아들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6음악펜션그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정면 돌파


무슨 일이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히도록 하자. 하기 싫은 일이라고 피하는 것만이 좋은 게 아니다. 지금 처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문제가 커질 수 있다. 특히 가까운 사람과 오해가 있다면 빨리 풀도록 하자.


싱글은 이성을 만나려면 주말에 만나도록 하자. 주중보다는 주말에 좋은 사람을 만날 가능성이 높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말을 잘 들어주도록 하자. 듣기 싫은 말이라도 끝까지 들어주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돈보다 사람을 먼저 챙기도록 하자. 주변 사람들에게 한 턱 내는 것도 좋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쓰도록 하자. 받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돌려주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5금속액세서리대중교통카키색



◆ 황소자리 (4. 20 - 5. 20) : 오늘을 즐겨야


골치 아픈 일은 잠시 잊고 하루 하루를 즐겨보자. 오늘 하루,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것이 좋다. 아직 닥쳐오지 않은 일을 걱정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하루 하루를 즐기다 보면 한 주가 훌쩍 지나간다.


싱글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나가보자. 커플은 조금 인내심을 갖는 것이 좋다. 상대방의 말이나 행동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마라.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모처럼 목돈이나 많은 돈이 들어올 수도 있다. 다만 재물과 관련한 일은 순리대로 풀어가도록 하자. 쉽고 빠른 길로 가려고 하면 나중에 탈이 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5귀금속산책로하늘색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마이 웨이


당신의 생각대로, 당신의 주관대로 지내는 것이 좋다. 주변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쓰지 마라.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책임져 주는 것이 아니다. 주변의 눈치를 보느라 당신을 희생할 필요가 없다.


커플이라면 조금 로맨틱하게 분위기를 잡아보자. 식사를 하더라도 좀더 근사한 곳에 가보면 좋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가까운 친구에게 소개팅이라도 부탁해 보자.


금전적으로는 갑자기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수중에 어느 정도 여윳돈을 마련해 두도록 하자.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다. 이 위기만 잘 넘긴다면 한동안 걱정할 일이 없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8손목시계PC방블루



◆ 게자리 (6. 22 - 7. 22) : 무리하지 말고


아무리 일이 많고 바쁘더라도 잠시 쉬어가도록 하자. 서두르다가 오히려 실수를 하거나 일을 그르칠 수 있다. 일찍 퇴근해서 친구들과 모임을 가져보도록 하자. 주말을 이용해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자신감을 갖는 것이 좋다. 이성들에게 당신의 매력을 적극 어필해 보자. 커플도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연인을 위해 작은 선물을 마련하는 것도 좋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라. 되도록 쉽고 간단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망설이지 말고 잡도록 하자. 고민하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4선물카페오렌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바람부는 대로


작지만 신경을 거스르는 일들이 많은 시기다. 가만히 있는데 다른 사람이 시비를 걸 수도 있다. 괜히 짜증내지 말고 웬만한 일들은 그냥 무시하자. 작은 일에 신경쓰다 보면, 큰 일에 집중할 수 없다. 바람이 불면 바람부는 대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의 마음을 잘 헤아리도록 하자. 상처를 줄 만한 말이나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미팅이나 소개팅은 조금 미루도록 하자. 오랜 친구나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지갑도 두둑하고 마음에도 여유가 가득하다. 다만 들어오는 돈도 많지만, 지출도 늘어날 수 있다. 너무 여유부리지 말고 함부로 돈을 쓰고 다니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8컴퓨터쇼핑몰자주색



◆ 처녀자리 (8. 23 - 9. 23) : 인내심이 필요해


이번 주는 인내심과 참을성이 필요한 시기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를 내지 마라. 특히 손윗사람들 앞에서 처신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작고 사소한 일들은 가볍게 웃어넘기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연인과 다툼이 생길 수 있다. 데이트나 통화를 조금 줄이는 것이 좋다. 싱글은 이번 주는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다. 이성보다는 가족이나 주변 친구부터 잘 챙기도록 하자.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어쩌면 생각지도 않은 돈이 들어올 수 있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들은 당신이 직접 결정하도록 하자. 남의 말을 들었다가 자칫 손해를 볼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6여권레스토랑화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주관을 지켜야


이번 주는 매사에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새겨들어야 할 말과 흘려버려야 할 말을 잘 구분하자. 귀가 얇으면 그만큼 손해를 볼 수도 있다. 한번 마음먹은 일은 끝까지 밀어붙이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천생연분이 될 수도 있으니 잘 만나보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사소한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갈등이 오래 가지 않도록 빨리 화해를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다. 지금은 거두는 시기가 아니라 투자하는 시기다.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자. 다만 다른 사람의 제안은 신중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8서점바이올렛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실수 조심


봄이 왔다고 너무 들뜨거나 마음을 놓지 마라. 자칫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도 있다. 당신이 맡은 일은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덤벙거리다 실수하지 말고 완벽하게 처리를 하자.


싱글이라면 한 눈에 사랑에 빠질 수도 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잡도록 하자. 커플은 평소보다 연인에게 관심을 갖는 것이 좋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데이트나 전화 연락을 잊지 마라.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을 얻을 수도 있다. 다만 충동 구매나 불필요한 소비는 피하도록 하자. 마트에 가더라고 사려고 했던 것만 사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8거울미용실네이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침착하게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다. 매사에 침착하고 냉정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흥분을 하거나, 감정적인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 특히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언행을 삼가도록 하자.


싱글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시간이 된다면 소개팅이나 미팅에 꼭 나가보자. 커플이라면 적극적인 애정 표현이 필요한 시기다. 연인이 다른 사람에게 한 눈 팔지 않도록 잘 챙기자.


이번 주는 평소의 씀씀이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목돈이나 큰 돈이 필요한 일은 피하도록 하자. 체면치레보다는 실속을 잘 챙기는 것이 좋다. 잠시 기분을 냈다가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6보조배터리편의점레드



◆ 염소자리(12. 25 - 1. 19) : 책임감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다. 다른 곳에 한 눈 팔지 말고 당신의 일에만 집중하자. 놀 때를 놀더라도 일할 때는 일하는 것이 좋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을 미루거나 남에게 떠넘기지 마라.


싱글이라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자. 새로운 옷이나 액세서리 등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은 상대방을 구속하려고 하지 마라. 애정 표현도 좋지만, 지나친 간섭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평소보다 지출을 줄이도록 하자.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해야 한다. 여유가 있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마라. 여윳돈이 있다면 차곡 차곡 모아두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8신문패스트푸드점아이보리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