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3일) 낮부터 영상권 회복…"추위가 서서히 풀려요"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화요일인 내일 아침엔 다소 춥겠으나 낮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상권을 회복하겠다.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3일 중국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다.


다만 아침 출근길에는 추위가 이어지며, 충청 남부와 전라, 경남 내륙, 제주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새벽까지 예상 적설량은 충남·전북·제주 산지·울릉도·독도에 2~7㎝, 충북·전남·경상 서부내륙에 1~5㎝, 경기 남부·강원 영서·제주에 1㎝ 내외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7도, 강릉 영하 6도, 대전 영하 7도, 대구 영하 4도, 부산 영하 3도, 광주 영하 5도, 제주 2도 등이다.


최고기온은 서울 4도, 강릉 6도, 대전 6도, 대구 7도, 부산 7도, 광주 7도, 제주 8도로 예상된다.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의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2도, 최고 기온은 2도로 영상권에 들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3m, 남해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모든 해상 먼바다에서 최대 4m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아울러 해안지역과 강원 산지에 바람이 매우 강하고 내륙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불 예정이다.


또 해상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매우 높겠으니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한편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나타났다.


내일(9일) 날씨, 낮 최고 10도…"봄처럼 따뜻해요"9일인 내일은 한파특보가 해제되고 평년기온을 회복하며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2일) 날씨, 낮부터 영상권…밤부터 눈 내리고 주말 '한파'주말을 하루 앞둔 오늘(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