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남북 아이스하키 단일팀"···문 대통령 20대 지지율 27% 폭락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20대 지지율이 27% 포인트 폭락했다.


지난 4일 선거 여론조사기관 '리서치뷰'는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성인 1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결과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직무수행 지지율은 59%로 취임 후 역대 최저 지지율을 기록했다.


특히 20대 지지율이 27% 포인트 하락해 지난주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낙폭을 기록했다.


인사이트리서치뷰


리서치뷰는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20대 지지율이 폭락한 것에 관련해 "최저임금, 평창올림픽 남북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 가상화폐"를 가장 큰 이유로 뽑고 있다.


이들은 "이 같은 정부의 정책이 논란을 일으키며 큰 혼선을 빚은 것이 20대에게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조사에서 '잘하고 있다'는 긍정 평가 비율은 59%, '잘 못 하고 있다'는 부정 평가는 38%를 기록했다.


이번 문재인 대통령 직무수행 긍정률에서는 20대 계층과 함께 남성 유권자와 강원·제주 유권자가 각각 11%, 15% 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을 기록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리서치뷰와 중앙 선거 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일주일 만에 61.9%…2030세대 지지율 회복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 평가가 56.7%를 기록했던 조사 이후 일주일 만에 60%대를 회복했다.


한국 가상화폐 가격 폭락이 '문재인 때문'이라는 투자자들정부의 연이은 가상화폐 위험성 경고에도 투자를 계속해온 투자자들이 가상화폐가 폭락하자 이를 정부 탓으로 돌리고 있다.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