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축구팬 '주모' 찾게 만든 '월드클래스' 손흥민 활약상 (영상)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이 밤새워 기다린 축구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14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는 토트넘의 2017/18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에버튼과의 경기가 열렸다.


이날 경기에 선발 측면 공격수로 출전한 손흥민은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경기 최우수 선수에 꼽히기도 했다.


손흥민은 전반 26분 오리에가 낮고 빠르게 넘겨준 크로스를 오른발로 살짝 방향만 바꾸며 팀의 선제 골을 터뜨렸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 골은 손흥민의 리그 8호 골, 시즌 11호 골이었으며 토트넘에서 넣은 40번째 골로 기록됐다.


후반에도 손흥민의 활약은 이어졌다.


후반 2분 공격수 에버튼 문전으로 쇄도하는 케인에게 송곳 같은 패스를 연결하며 그의 골을 도왔다.


이날 어시스트는 리그 4호이자 시즌 6번째 도움이었다.


이후 손흥민은 여러 차례 골 찬스를 맞이했지만 골키퍼 선방과 골대 불운에 막혀 골을 추가하지 못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현지 매체들은 손흥민에게 최고 평점을 부여하는 등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스카이 스포츠와 데일리 메일은 손흥민에게 각각 9점을 부여했다. 9점은 팀 내 최고 평점이다.


스카이 스포츠는 손흥민을 맨오브더매치(MOM)로 선정했다.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도 손흥민에게 9.2점의 평점을 주며 활약상을 전했다.


손흥민의 점수는 멀티 골을 기록한 케인(9.5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다.


YouTube 'Wrsh98'


손흥민, '시즌 11호골' 폭발…토트넘, 에버튼 상대로 4-0 완승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홈경기에서 토트넘 손흥민이 시즌 11번째 골을 터뜨렸다.


권순걸 기자 soongul@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