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광고]

지금 일본에 가면 맛볼 수 있는 한정판 '탕진잼' 4가지

일본에 가면 반드시 사야 할 '한정판' 상품이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인사이트일본정부관광국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지금 일본에 가면 반드시 질러야 할 '한정판' 상품이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리미티드 에디션, 즉 '한정판'은 제품의 희소성을 강조하는 마케팅이다.


또 "이번 기회가 아니면 더 이상 구입할 수 없다"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하여금 그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은 '한정판' 상품을 구입하기만해도 특별함과 커다란 만족감을 누릴 수 있다. 


일본은 어느 나라보다도 한정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희귀 한정판' 상품을 만나볼 수있다. 


간 한정, 계절 한정, 지역 한정, 점포 한정, 기념일 한정 등 그 종류도 매우 많다. 특히 지금과 같은 연초에는 평소보다 더욱 특별한 '한정 판매' 이벤트가 펼쳐진다.


지금 일본 여행을 가지 않으면 다시는 만날 수 없는 '한정판'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아래의 목록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자.


1. 지역한정 킷캣&가루비



일본 대표 초콜릿 '킷캣'은 특유의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킷캣' 한정판은 지름신을 부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본에서는 각 지역마다 한정판 제품이 다르다.


지역별 한정 상품은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사람들에게도 특별한데, 일본 사람들은 해당 지역을 방문할 때마다 그 지역의 한정판 '킷캣'을 선물하기도 한다.


도쿄의 건포도 맛, 요코하마의 치즈케이크 맛, 시즈오카의 와사비, 교토의 우지가루차, 규슈의 아미오딸기맛, 고베의 푸딩맛, 히로시마의 단풍만쥬 맛, 도야마의 사케맛 등이 있다.


ちぃ。(@chii_ishi)님의 공유 게시물님,


일본에는 또 '킷캣' 만큼 사랑받는 대표 스낵 '가루비'가 있다. 한국에서는 허니버터칩의 원조 격인 '시아와세버터칩'으로 유명하다.


'가루비' 역시 '킷캣'과 마찬가지로 지역별로 한정 상품이 다르다. 


동북지역 - 버터간장맛포테토칩,산와사비맛에비센, 관서지역 - 국간장맛포테토, 고기감자조림맛쟈가리코, 규슈 - 유자후추맛포테토칩, 중부지역 – 쌀새우맛포테토, 하얀간장포테토칩, 관동지역 - 김가루맛쟈가리코 등이다.


각 지역을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지인들에게 기념품으로 해당 지역 한정판 '킷캣'과 '가루비'를 선물하는 것도 좋다. 


아니면 궁금한 맛을 따라 그 지역을 여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2. 점포한정 스타벅스 재팬


인사이트일본정부관광국


일본 스타벅스에서는 한국 스타벅스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한정판 머그컵과 텀블러 등을 만날 수 있다.


머그컵 같은 MD 상품 외에도 시즌별 새로 나오는 프로모션 음료도 맛 볼 수 있다.


하지만 일본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탕진잼' 한정판은 뭐니 뭐니 해도 점포 한정 음료다. 


일본 스타벅스 일부 지점에는 그곳에서만 마실 수 있는 한정 음료가 있다.



도쿄 메구로 점 - 크리미바닐라 프라푸치노 with 에스프레소 샷, 도쿄 롯폰기 점 - 소이 허니 그래놀라 프라푸치노, 홋카이도 신치토세 공항 점 - 화이트초콜릿&에스프레소, 도쿄 오모테산도 B-Side 점 - 프로즌애틀티, 도쿄 도큐프라자 오모테산도 점 - 티크림 프라푸치노·크런치 아몬드 초콜릿 프라푸치노 등이다.



해당 메뉴들은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데, 음료 하나를 맛보기 위해 먼 길 오는 사람들도 많다.


당신이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가까운 곳에 스타벅스 한정 메뉴를 취급하는 점포가 있는지 알아보길 바란다.


3. 기간한정 명탐정 코난 스토어


인사이트일본정부관광국


일본 최고의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덕후라면 지금 바로 도쿄 타워로 가길 바란다.


시의 상징과도 같은 도쿄타워는 도쿄에 방문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라도 보고 싶은 대표 관광명소다.


333m 높이의 도쿄타워에 올라가면 세련된 도쿄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굳이 올라가지 않더라도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으로 무장한 도쿄타워를 감상할 수 있다.


junko(@nananananara24)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곳에서는 '명탐정 코난 스토어'가 다음 달 28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열린다.


'명탐정 코난 스토어'에서는 열쇠고리, 티셔츠, 만쥬, 클리어파일, 머그컵 등 코난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상품 구입 금액(천엔 단위)만큼 특별 엽서 3종 세트를 선물 받을 수 있다 하니, '코난 덕후'들은 서두르길 바란다.


4. 계절한정 아키타 요코테 유키마츠리 눈 축제



인사이트일본정부관광국


겨울에는 뭐니 뭐니 해도 눈 축제다. 아키타현 요코테시에서는 매년 2월 '요코테 유키마츠리' 눈 축제가 개최된다.


요코테시는 아키타현 내에서도 눈이 많이 오는 지방으로 손꼽힌다. 덕분에 극지방에나있는 이글루도 볼 수 있다.


요코테 유키마츠리 눈축제에서는 여러 가지 이벤트가 열리는데, 이번에는 특별히 축제 한쪽에서 약 2천 개의 미니 이글루를 만날 수 있다.


이곳에는 미니 이글루만 있는 게 아니다. 높이 3m의 대형 이글루도 있다.


성인 4, 5명 정도 수용 가능한 대형 이글루는 요코테 시에 약 100개 정도 지어져 있다.


이글루 안에서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술과 떡 등이 제공된다.


다만 해당 이벤트는 밤에 실시되므로 추위를 대비하지 않으면 안 된다. 또 이글루를 통째로 빌릴 사람은 꼭 예약을 해야 한다.


올해 요코테 유키마츠리는 오는 다음 달 15일과 16일 양일간 오전 9시 반에서 21시까지 진행되니, 한정판 미니 이글루와 대형 이글루를 보고 싶다면 이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