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9 내년 2월 공개"…비주얼 콘셉트 영상 등장

인사이트SlashGear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 시리즈가 오는 2월 공개, 3월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6일(현지 시간) 미국 블룸버그 통신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삼성전자가 갤럭시S9와 갤럭시S9 플러스를 오는 2월 말 공개한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라이벌 업체인 애플의 아이폰 신작 출시일에 맞춰 갤럭시S 시리즈 출시일을 변경해 왔다.


삼성전자는 대개 갤럭시S 시리즈를 3월 초 공개한 뒤 4월 중순께 정식 출시해왔다.


인사이트Youtube 'Visar Isufi'


하지만 갤럭시S7부터는 2월 말 공개, 3월 중순 출시, 갤럭시S8 시리즈 3월 말 공개 4월 중순 정식 출시 등 각각 공개와 출시 날짜를 변경했다.


블룸버그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9 시리즈로 애플의 아이폰X 판매량 상승을 끊을 수 있을지를 관전 포인트로 지목했다.


아이폰X가 999달러(한화 약 110만원)로 비싼 편이기 때문에 삼성의 갤럭시S9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나올 경우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91mobiles'


이와 함께 대만 삼성전자 공장에서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S9의 설계도면과 이에 따른 렌더링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기도 했다.


영상에 따르면 갤럭시S9도 갤럭시S8처럼 엣지 디자인을 채택하고 전면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베젤이 있는 형태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좌측에는 볼륨 버튼이, 우측에는 전원 버튼이 적용된다. 지문인식 센서는 카메라 아랫부분에 배치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최근 다른 곳에서 공개된 갤럭시S9의 예상 이미지에서는 전면 아랫부분 베젤이 없는 형태도 등장해 갤럭시S9의 정확한 모습은 다음 달이 돼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YouTube '91mobiles'


"헤드폰잭 유지"…내년에 나올 퍼플 갤럭시S9 예상 스펙지금까지 나온적 없었던 매혹적인 보라색 갤럭시S9의 예상 스펙이 전해졌다.


권순걸 기자 soongul@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