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연말에 볼 영화 짱 많다"···12월에 개봉하는 '꿀잼 영화' 12편

국내 주요 영화 배급사들이 12월 극장 최대 성수기를 앞두고 재미있는 외화와 한국 영화를 많이 준비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2017년 최고 기대작들이 연말에 대거 쏟아져 나온다.


국내 주요 영화 배급사들은 극장가 최대 성수기인 12월을 앞두고 관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재미있는 외화와 한국 영화를 준비했다.


12월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달로 연말 모임이 많아 바쁘겠지만,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은 작품이 많이 나오는 만큼 부지런히 움직여 '영화관'에 찾아가야 겠다.


개봉 전부터 숱한 화제를 모았던 '메리와 마녀의 꽃'을 비롯해 '신과 함께 : 죄와벌', '튤립 피버' 등 많으니, 보고 싶은 영화가 몇 개인지 천천히 살펴보자.


1. 메리와 마녀의 꽃 - 7일


인사이트애니메이션 '메리와 마녀의 꽃' 포스터


지브리 출신 스태프가 모여 만든 애니메이션으로 지브리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믿고 본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말괄량이 삐삐만큼 호기심이 흘러넘치는 소녀가 빗자루를 타고 마법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그린다.


2. 스테이션 7 - 7일


인사이트영화 '스테이션 7' 포스터


"편도행으로 출발한 두 우주 비행사가 기적적으로 살아 돌아왔다"


1985년 러시아(구 소련)의 우주정거장 '살류트 7호'를 구하기 위해 우주로 떠난 두 비행사의 실제 이야기를 그린다.


역사적 고증을 철저하게 거친 실제 이야기라 '인터스텔라', '마션' 등 우주 영화보다 잔잔하지만, 그간 느껴보지 못한 짜릿한 긴장감과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3. 은혼 - 7일


인사이트영화 '은혼' 포스터


영화 '은혼'은 '고쿠센1', '꽃보다 남자', '아름다운 그대에게' 등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배우 오그리 슌이 주연을 맡은 영화다.


'은혼'은 막부 말기에 외계인이 습격해 인간과 우주인이 공존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오그리 슌은 영화에서 은발의 무사 '긴토키'를 맡아, 신비한 힘을 가진 불멸의 검 '홍앵'의 행방을 쫓을 예정이다.


4. 무서운 꿈 - 7일


인사이트영화 '무서운 꿈' 스틸컷


공포 영화 '무서운 꿈'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거나 들어 봤을 법한 '가위눌림'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어린 시절 가위눌림으로 고통받던 친 오빠가 자신의 눈 앞에서 죽은 것을 목격한 수면장애 전문의 '앨리스'의 이야기를 그린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공포 영화로 많은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5. 초행 - 7일


인사이트영화 '초행' 스틸컷


영화 '초행'은 결혼 적령기인 7년 차 커플, 수현과 지영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영은 방송국 비정규직이고 수현은 미술학원 강사로, 두 사람은 안정적이지 못한 직업을 갖고 있다.


'초행'은 7년을 함께 했으나, 여전히 불안해하는 커플의 현실적인 모습을 그려내 연애를 하고 있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살 것으로 보인다.


6. 라라랜드 - 8일


인사이트영화 '라라랜드' 스틸컷


역대급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가 개봉 1주년을 맞아 재개봉 된다.


'라라랜드'는 제74회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남녀 주연상을 포함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음악상, 주제가상 등 7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은 바 있다.


7. 강철비 - 14일


인사이트영화 '강철비' 포스터


'강철비'는 믿고보는 정우성, 곽도원 주연의 영화다.


북한에서 쿠데타가 발생해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넘어오는 흥미로운 이야기다.


일촉즉발 '핵전쟁' 위기가 닥친 미래를 상상해 그린 영화로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8. 튤립 피버 - 14일


인사이트영화 '튤립 피버' 스틸컷


'튤립 피버'는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였던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보다 더 야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인공 역시 '퇴폐미'가 넘쳐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배우 데인 드한이 맡아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9. 스노우맨 - 14일


인사이트영화 '스노우맨' 스틸컷


'스노우맨'은 렛미인',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등 역대급 공포 스릴러물을 내놓았던 토마스 알프레드슨 감독의 신작이다.


첫눈이 오면 여성을 죽여 '눈사람'으로 만드는 연쇄살인마에 대한 끔찍한 이야기다.


10. 위대한 쇼맨 - 20일


인사이트영화 '위대한 쇼맨' 스틸컷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은 세계적인 공연기획자였던 실존인물 P. T. 바넘이 '지상 최대의 쇼'를 만들기까지의 과정을 그린다.


'레미제라블'에서 독보적인 연기력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는 휴 잭맨이 주인공을 맡아 관람객들의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11. 신과 함께 : 죄와벌 - 20일


인사이트영화 '신과 함께 : 죄와벌' 포스터


영화 '신과 함께 : 죄와벌'은 주호민 웹툰 작가의 작품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저승에 온 망자가 그를 안내하는 저승 삼차사와 함께 49일 동안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오달수, 임원희, 도경수, 장광, 정해균, 김수안, 이정재, 김해숙 등 톱배우들이 떼로 출연한다.


12. 몬스터 패밀리 - 21일


인사이트영화 '몬스터 패밀리' 포스터


영화 '몬스터 패밀리'는 '몬스터 대학교', '몬스터 호텔' 시리즈에 이어 나온 뱀파이어 영화다.


지루한 일상을 살던 '위시본' 가족이 드라큘라의 음모에 빠져 몬스터로 변하는 신선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위시본 가족은 인간일 때보다 짜릿하고 버라이어티한 삶을 살게 되는데, 이 가족이 인간으로 다시 돌아가는 삶을 선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7년 연애하고 임신했는데(?) 남친 반응이 미적지근하다"···현실 연애 그린 영화 '초행'무려 7년을 함께 했지만 여전히 불안해 하는 커플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그린 영화가 등장했다.


여자 죽여 '눈사람'으로 만드는 연쇄살인마 영화 '스노우맨' 14일 개봉 확정해외에서 먼저 개봉돼 극찬을 받은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스노우맨'이 14일 개봉을 확정지었다.


"처음 죽어봐서 당황스럽지?"···역대급 꿀잼 예고한 영화 '신과함께' 예고편주호민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올겨울 최고의 기대작 '신과 함께'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라라랜드 뛰어넘을 듯"···예고편부터 극찬 받고 있는 휴잭맨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오는 12월 개봉되는 휴 잭맨 주연의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역대급 꿀잼'이라 입소문 난 정우성X곽도원 신작 '강철비' 12월 14일 개봉믿고 보는 배우 정우성, 곽도원 주연의 신작 '강철비'가 관객을 만날 준비를 모두 마쳤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