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5℃ 서울
  • 1 1℃ 인천
  • 4 4℃ 춘천
  • 8 8℃ 강릉
  • 5 5℃ 수원
  • 1 1℃ 청주
  • 2 2℃ 대전
  • 5 5℃ 전주
  • 5 5℃ 광주
  • 6 6℃ 대구
  • 13 13℃ 부산
  • 8 8℃ 제주

들으면 '무서워서' 절대 혼자 못자는 스타들의 '귀신 목격담' 10

국내의 유명 연예인들이 실제로 경험했던 소름 돋는 귀신 체험담을 한데 모아봤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셔터'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당신은 귀신의 존재를 믿는가.


우리의 믿음과 상관없이 실제로 귀신과 관련된 미스터리 한 공포 체험을 한 사람들이 있다.


특히 연예인들은 유독 귀신을 보는 등의 소름 끼치는 경험을 한 경우가 많다.


몇몇 무속인들은 실제로 끼와 기운이 넘치는 연예인들이 귀신을 보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기도 한다.


각종 미디어를 통해 알려졌던 국내 연예인들이 경험한 귀신 목격담 중 가장 무서운 얘기를 선정해봤다.


등골 서늘해지는 이야기에 오늘 밤 잠을 설칠 수도 있으니 마음을 다잡고 아래 목록을 읽어내려가기를 당부한다.


1. 녹음실에서 매니저 귀신을 본 아이유


인사이트페이브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는 '너랑 나' 녹음 때 귀신을 봤다.


아이유는 녹음실로 들어가는 매니저를 발견하고 그를 따라 들어갔는데 놀랍게도 녹음실은 텅 비어 있었다.


놀란 아이유가 엔지니어에게 녹음실로 들어간 매니저의 행방을 묻자 그는 "아까부터 우리밖에 없었어"라고 말했다.


아이유는 분명 한참을 매니저와 같은 공간에 있었는데 말이다.


이후 엔지니어의 말처럼 매니저는 전혀 다른 방향의 방에서 나왔고, 아이유는 한동안 너무 무서워서 몸이 얼어붙는 경험을 해야 했다.


2. 창문 밖에서 자신을 응시하던 귀신과 눈이 마주친 유승호


인사이트산 엔터테인먼트


배우 유승호는 영화 '집으로'를 촬영하던 당시 숙소에서 귀신을 목격했다.


당시 그는 산골에 있는 1층 숙소에서 잠에 들었다가 컴컴한 새벽에 깼다. 이어 우연히 창문을 보게 된 유승호는 섬뜩한 광경을 목격한다.


숙소의 작은 창문 너머에서 귀신이 유승호를 계속 쳐다보고 있었던 것.


유승호는 어릴 적 일이지만 아직도 그 귀신의 모습이 생생히 기억난다고 한다.


3. 귀신이 말을 걸어왔던 추성훈


인사이트Instagram 'akiyamachoo'


강한 남자의 표상인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도 귀신을 본 적이 있다.


한낮 도쿄 사거리에서 빨간 신호등에 걸려 서있던 추성훈은 건너편에서 한 여름에 긴 팔을 입고 있는 사람을 목격했다.


이에 추성훈은 "더운데 긴팔을 입고 있네. 귀신인가?"라고 문득 생각했다고 한다.


곧 신호등이 바뀌고 추성훈이 길을 건너자 긴팔을 입고 있던 사람은 추성훈을 지나치며 "어떻게 알았어?"라고 섬뜩한 말을 남겼다.


추성훈은 "당시 너무 무서워서 공포감에 움직이지도 못했다"고 회상했다.


4. 사고로 죽은 미화원을 만난 조정석


인사이트Instagram 'jo_jungsuk'


배우 조정석은 뮤지컬 '그리스' 공연을 할 때 건물에서 귀신을 목격했다.


그날 그는 저녁 공연을 기다리며 대기실에서 잠을 자고 있었다. 그런데 웬 청소를 하는 미화원 어머니가 그를 깨웠다.


여성 미화원은 조정석에게 "추우니까 안에 들어가서 자"라며 어떤 공간을 손가락으로 가리켰다.


그런데 그 공간은 사람이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말도 안 되게 좁은 곳이었다. 이에 조정석은 잠결에도 기묘함을 느꼈다.


후에 조정석은 실제 그 건물을 지을 때 사고로 인해 청소하던 여성 미화원 두 명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고 소름이 끼쳤다고 전했다.


5. 귀신과 함께 동거했던 양세형


인사이트JTBC '말하는 대로'


평소 귀신의 존재를 믿는다는 개그맨 양세형은 집에서 엄청난 공포를 경험한 적이 있다.


양세형은 어느 날 동생과 함께 사는 집에서 가위에 눌렸다. 당시 양세형은 가위에 눌리며 동생의 옆에 중학생으로 보이는 귀신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귀신을 발견한 양세형은 "세찬아!"라고 다급하게 동생을 불렀다. 그러자 그 귀신이 양세형을 쳐다봤고 둘은 눈이 마주쳤다.


귀신은 '내가 보이나?'라는 표정으로 양세형을 한참 동안 쳐다보더니 사라져버렸다.


이후 집에서 혼자 영화를 보던 양세형은 잠깐 영화를 멈춰놨다가 소스라치게 놀랐다.


분명히 멈춰놨던 영화가 갑자기 재생되더니 계속 '10초 앞으로' 건너뛰기가 되며 볼륨까지 키워진 것. 당시 양세형은 너무 무서워서 집 밖으로 도망쳐 나왔다.


6. 친구들과 있으면서 혼자만 귀신을 본 소유


인사이트SBS '본격연예 한밤'


가수 소유는 연습생 시절 멤버들과 함께 있으면서 혼자만 귀신을 목격했다.


당시 소유는 함께 연습하던 멤버 두 명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고 있었다. 곧이어 엘리베이터가 도착하고 문이 열리자마자 소유는 깜짝 놀랐다.


엘리베이터에서 튀어나온 사람이 소유의 코앞까지 순식간에 다가온 것.


소유는 무척 깜짝 놀라 소리를 질렀지만 멤버들은 의아한 듯 소유에게 "너 왜 그래?"라고 물었다.


엘리베이터에서 나타난 사람은 소유의 눈에만 보인 귀신이었던 것이다.


7. 집에서 귀신을 본 뒤 내쫓은 홍진영


인사이트Instagram 'sambahong'


가수 홍진영은 한동안 새벽마다 집 천장에서 쿵쿵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층간 소음으로 생각하고 넘겼던 홍진영은 어느 날 자신의 집이 꼭대기 층임을 깨닫고 소름이 끼쳤다.


그녀는 집에서 귀신을 본 적도 있는데, 잠결에 느낌이 이상해 눈을 떠보니 문 앞에 여자 귀신이 서있었다.


하지만 무척 피곤했던 홍진영은 몇 분 동안 귀신에게 욕설(?)을 퍼부어 결국 귀신을 내쫓았다.


8. 엄마 위에 올라가 있던 빨간 입의 귀신을 본 문채원


인사이트연합뉴스


배우 문채원은 엄마의 위에 있던 끔찍한 형상의 귀신을 목격하는 기이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


한날 엄마와 함께 자면서 MP3 플레이어로 음악을 듣고 있던 문채원은 문득 불안한 느낌이 들어 잠에서 깨 엄마를 봤다.


문채원은 자고 있던 엄마의 몸 위에 사람 형상의 귀신이 붕 뜬 상태로 있는 것을 목격하고 소스라치게 놀랐다.


더욱 소름 끼쳤던 것은 귀신의 입이 점점 찢어지며 입안이 모두 새빨간 피로 물들었다는 것이다.


문채원은 있는 힘을 다해 소리를 질러 엄마를 깨웠고 귀신은 곧바로 사라졌다. 이후 그녀가 다시 MP3 플레이어를 집어 들었을 때 300곡이 넘는 노래는 흔적도 없이 사라져있었다.


9. 눈이 아래에, 입이 위에 달린 아기 귀신을 만난 김신영


인사이트JTBC '아는 형님'


개그우먼 김신영은 무명시절 소극장에서 침낭을 두고 잘 때가 많았다.


어느 날 잠을 청하던 중 무대 뒤편에서 쿵쾅거리는 발자국 소리를 듣고 눈을 뜬 김신영은 믿지 못할 광경을 목격하게 된다.


김신영의 앞에 있던 무대와 장막 사이의 공간에서는 눈과 입의 위치가 바뀐 아기 귀신이 마구 뛰어다니고 있었다.


그녀는 "다리에 힘이 풀릴 정도로 놀랐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10. 홍콩 귀신들에게 홀려 창문으로 뛰어내릴뻔한 지진희


인사이트Instagram 'jijinhee'


배우 지진희는 귀신에 홀려 죽을뻔한 경험이 있다.


그는 회사 실장님과 함께 홍콩의 호텔 숙소에서 잠을 자던 중 누군가 자신의 엉덩이를 계속 치는 느낌을 받았다. 실장님의 장난인 줄 알고 고개를 돌린 지진희 앞에는 놀랍게도 귀신 6명이 서있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귀신들은 전혀 무섭게 변하지 않았다. 귀신들은 오히려 지진희가 잘 아는 지인들과 똑같은 목소리로 변신하며 "함께 가서 놀자"고 그를 꼬셨다.


하지만 지진희가 이를 거절하자 귀신들 중 대장으로 보이는 이가 갑자기 지진희를 있는 힘껏 누르기 시작했다.


지진희는 도저히 귀신을 이길 수 없다고 판단해 가만히 있었고, 귀신들은 이내 "재미 없다"고 말하며 창문을 통해 나갔다.


당시 지진희가 머물고 있던 호텔방은 23층이었다. 지진희는 "따라갔으면 바로 창문으로 떨어져 죽었을 것이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가만히 앉아 '공포영화' 보기만 해도 살이 쪽쪽 빠진다" (영상)힘들이지 않고 손쉽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공개돼 관심을 끌고 있다.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은근 많이 겪고 있는 '공포증' 6일반인들은 잘 모르지만 많은 사람이 앓고 있는 독특한 공포증 6가지를 소개한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