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보다가 '입덕'하는 대세 아이돌 '워너원'이 찍은 CF 6가지

인사이트롯데제과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아 탄생한 그룹 '워너원'.


대한민국 유례없는 신드롬을 일으킨 '워너원'의 인기는 지금도 식을 줄 모른다.


스타들도 힘들다는 완판은 물론이고 워너원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까지 화제가 됐다.


어떤 분야보다도 트렌드에 민감한 광고계도 예외는 아니다. 현재 광고계 블루칩으로 각광받고 있는 대세 아이돌 '워너원'.


톱스타들만 찍는다는 '광고'를 촬영한 워너원 CF 여러 가지 가운데 6가지를 소개한다.


아래 준비한 목록들을 보고 워너원의 인기를 실감해 보자.


1. 화장품


인사이트이니스프리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워너원'과 1년간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이니스프리와 워너원은 과거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영 당시 화제를 모은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의 정식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인연을 이어갔다.


특히 워너원이 데뷔하기 전 열었던 '1만원 이상 구매 시 워너원 사인이 담긴 한정판 브로마이드를 증정' 이벤트는 초대박을 쳤다.


인사이트이니스프리


YouTube '이니스프리'


2. 사진 어플


인사이트스노우


얼굴을 귀엽게 포토샵 해주는 애플리케이션 '스노우 카메라'의 광고모델이 된 워너원.


워너원 전체 멤버들의 매력을 엿볼 수 있는 해당 광고는 워너원 팬들은 물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현재 스노우는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하고 PPL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인사이트스노우


YouTube


3. 맥주


인사이트하이트 진로


11명의 워너원 멤버 가운데 미성년자 5명을 제외한 형아라인인 강다니엘, 옹성우, 윤지성, 하성운, 황민현, 김재환을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광고 모델로 내세웠다.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원한 주류회사 측은 워너원 멤버들이 콘센트와 잘 어울렸다고 전했다.


워너원은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톱스타들만 찍는 맥주 광고를 찍어 그 인기를 실감했다.


인사이트하이트 진로


YouTube '워너원'


4. 교복


인사이트아이비클럽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아이비클럽은 NCT, 빅스와 더불어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했다.


교복 회사 측은 "국민적 관심을 얻고 있는 최종 11인 멤버들과 모델 계약을 체결하게 된 만큼 브랜드 이미지 향상 효과까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오는 26일에는 워너원이 직접 커피를 만드는 일일카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아이비클럽


YouTube '아이비클럽'


5. 치킨


인사이트Facebook 'WannaOne.official'


워너원은 국민 야식으로 손꼽히는 '치킨' 광고까지 섭렵해 명실상부 '대세 아이돌'임을 입증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는 "워너원의 친근함과 밝은 에너지가 회사 이미지와 잘 맞아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워너원은 치킨 제품 홍보 및 캠페인 진행 시, 멕시카나의 모델로 활동하며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전망.


인사이트Facebook 'WannaOne.official'


6. 과자


인사이트롯데제과


롯데제과 유산균 비스킷 '요하이'는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만들어진 '워너원'이 데뷔도 하기전에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여기에 과자를 구입하면 부채와 브로마이드를 주는 프로모션이 진행돼 인기가 폭발적이었다.


전격 모델로서 홍보한 결과 '요하이'의 매출이 2.5배 이상 급증했다.


인사이트롯데제과


YouTube '워너원'


워너원, 결성 2개월 만에 '200억' 매출 올렸다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이 결성 2개월 만에 '200억' 매출을 기록하며 대세 아이돌임을 인증했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