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모이면 '역대급'이라는 연예계 사모임 7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같이 있는 모습만 봐도 입이 '떡' 벌어지는 연예계 대표 사모임들이 있다.


이들은 개인 SNS 등을 통해 함께 찍은 오붓한 사진을 공개하며 남다른 친분을 드러낸다.


같은 일을 하기에 서로를 잘 이해할수도, 그에 걸맞는 제대로 된 위로를 건넬 수도 있기에 이들의 모임은 오래도록 유지되는 게 아닐까.


함께 있는 모습만 봐도 행복한 연예계 대표 사모임을 소개한다.


1. 92클럽 (1992년생 아이돌 사모임)


EXID 하니, 마마무 문별, 방탄소년단 진, B1A4 산들·바로, 빅스 켄


인사이트Instagram 'mamamoo_official' / Instagram 'ahnhani_92' / Youtube 'tetea'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한 마마무 문별은 '92클럽' 모임의 멤버들을 소개했다. 


그는 이 모임의 단체 채팅방도 존재한다며, 요즘은 서로 너무 바빠 정기적인 모임은 못하고 있다고 아쉬워했다.


메신저 방을 주로 활성화 시키는 멤버는 진과 산들이라고 한다.


2. 조인성 사모임


차태현, 송중기, 김우빈, 이광수, 김기방, 임주환, 도경수


인사이트Instagram 'kimkibangbang'


인사이트Instagram 'lim_juhwan'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최근 멤버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사진들로 이들 모임의 회동이 자주 포착되고 있다.


김우빈은 최근 인터뷰에서 "멤버는 총 9명이고, 모임 이름은 따로 없다"고 밝혔다. 이들의 아지트는 주로 조인성의 집이라고 한다.


3. 요공단 (요정 공주 단체)


바다, 에이핑크 정은지, 산다라박, 차예련, 전효성, 지숙, 솔비, 유진, 슈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한 바다는 요즘 새로 만든 사조직이 있다며 '요정공주'를 언급했다.


그는 "신세경은 아직 자기가 이 모임에 소속된 지 모른다. 우리끼리 그냥 예쁘다고 넣기로 했기 때문이다"고 밝혀 주위를 폭소케 했다.


이들이 가장 중요하게 보는 자질은 '인성'이라고 밝혔다.


4. 쪼꼬볼 (조금 싸이코같지만 볼수록 매력있는 사람들)


슈퍼주니어 김희철, 장근석, 하이라이트 용준형, 쌈디, FT아일랜드 이홍기·최종훈, 조성모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이 '쪼꼬볼' 멤버들의 혈액형은 모두 AB형이다. 


이 모임의 회장인 김희철은 "놀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자유롭기 위해 도를 지키자"라는 조직 규칙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5. 변요한 사단 (byh48)


변요한, 류준열, 지수, 이동휘, 엑소 수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요즘 뜨는 배우들은 다 모였다는 '변요한 사단'은 일본의 유명 여자 아이돌그룹인 'AKB48'에서 따온 'byh48'로도 불린다.


변요한을 주축으로 꾸려진 이 모임은 이미 팬들 사이에서 '가입하고 싶은 연예계 사모임' 1순위로 꼽힐 만큼 유명하다.


변요한은 최근 인터뷰에서 "존재만으로도 힘이 되는 친구들이다. 자주 못 봐도 그냥 너무 나이스한 친구들이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6. NU THANG (누땡)


지드래곤, 탑, 이수혁, 홍종현, 김영광, 씨엘, 양승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누땡'은 'NEW THINK'의 흑인식 영어 발음으로 '새로운 생각을 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초창기 멤버인 탑과 지드래곤을 주축으로 평소 지드래곤과 두터운 친분을 가진 이수혁 등 패션에 관심이 많은 멤버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수혁은 한 방송에서 "지드래곤이 술을 별로 안 좋아해서 영화를 보거나 수다를 떤다"며 모임에 대해 설명했다.


7. 낯가림


유해진, 고창석, 마동석, 손현주, 송중기, 샤이니 민호, 보아, 장혁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손현주는 최근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사모임 '낯가림'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이 사람들이 모이면 편하게 얘기하기까지 30분이 걸린다. 낯들을 많이 가려서 '낯가림'이란 모임 제목이 붙었다"고 모임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주로 나와 마동석이 얘기를 많이 하는 편이다. 마동석 씨는 낯가림이 전혀 없는 친구다. 귀엽다"고 덧붙였다.


'오이 싫어하는 사람들' 모임에 가입할 연예인 6명10만 가입자를 기록하고 있는 '오이 싫어하는 사람들' 모임에 가입할 가능성이 있는 연예인들을 모아봤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