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고 맛깔나는 ‘길거리 음식’ 명소 5곳


 

거리 곳곳을 거닐며 먹는 길거리 음식은 별미 중의 별미다.

 

거리를 걷다 보면 무궁무진하게 많은 종류의 길거리 음식이 우리를 유혹한다. 무엇을 먹어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다.

 

그중에서도 저렴한 값에 출출한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서울의 길거리 음식 명소 5곳을 소개한다.

 

1. 명동 떡갈비완자

 

via true1331/naver blog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동은 길거리 음식이 다양하기로 소문난 곳이다.

 

그중에서도 명동 떡갈비 완자는 다른 곳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길거리 음식으로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만든다.

 

꼬치에 끼워진 동그란 떡갈비 위에 특제 소스를 끼얹어 먹는 떡갈비 완자는 쫀득한 식감과 달짝지근한 맛이 일품으로 가격은 3천원이다.

 

2. 인사동 북촌공장

 


 

인사동에 위치한 북촌공장에서는 다양한 수제 크로켓를 먹을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채소 크로켓이고 그 외에 감자, 겨자, 크림치즈, 팥 크로켓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돼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모든 메뉴가 1천 5백원이다.

 

두껍지 않은 쫀득한 반죽을 바로바로 만들어 튀기기 때문에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너무 뜨거워 호호 불어서 먹어야 할 정도다.

 

3. 경리단길 당그래 호떡

 

via 6vitamin6/naver blog

 

호떡은 겨울 하면 떠오르는 길거리 대표 주전부리다.

 

늘 사람들이 붐비는 당그래 호떡에서는 조금 특별한 호떡을 먹을 수 있다. 바로 고르곤졸라 치즈 호떡으로 짜지 않고 담백한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다.

 

당그래 호떡은 찹쌀 꿀 호떡과 고르곤졸라 치즈 호떡 두 종류 모두 1천원이다.

 

4. 삼청동 샛별당

 

 

삼청동 중심가로 들어가는 길목에 위치한 샛별당에서는 맛있는 닭꼬치를 판매한다. 

 

테이스티로드에도 소개된 샛별당의 메뉴는 고추장 구이, 간장 구이 두 종류의 닭꼬치가 있으며 가격은 모두 2천원으로 저렴하다.

 

누린내가 나지 않으며 쫄깃한 식감까지 자랑하는 샛별당 닭꼬치는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길거리 별미로 꼽힌다.

 

5. 홍대 아이스크림 와플

 

via iloveyou2764/naver blog

 

홍대 정문 앞 놀이터 부근에는 단돈 1천원으로 아이스크림 와플을 먹을 수 있다.

 

저렴한 가격도 가격이지만 주말에는 줄이 길게 늘어서 있을 정도로 인기다.

 

와플에 딸기, 멜론, 초콜릿, 바닐라, 포도 등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이 올라간다. 

 

아이스크림만 얹는 소박한 와플이지만 홍대 길거리 음식의 터줏대감 역할을 하는 길거리 음식으로 손꼽힌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