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 건강
  • 당신이 머리카락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상식 10가지 미국 건강지 ‘헬스닷컴(health.com)’은 우리가 바로잡아야 할 모발 관련 상식 10가지를 소개했다. 건강한 모발를 유지하기 위해 하고 있는 행동들이 오히려 머리카락이나 두피를 상하게 하는 방법일 수도 있으니 잘 참고해두자.
  • 당신이 유난히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 6가지 겨울이 되면 유독 추위를 타고 몸이 차갑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당신의 ‘체질’이나 ‘생활습관’에서 찾을 수 있다고 전문가는 조언한다.
  • 1분만에 부모님 ‘건강 상태’ 체크하는 방법 (영상) 최근 영국 일간 메트로에 따르면 브라질 내과의사 ‘클라우디오 길 아로호’는 간단한 동작으로 나이든 성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 ‘꿀잠’을 위해 침대 가까이에 두어선 안 되는 7가지 잠을 잘 자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당신의 '꿀잠(아주 달게 자는 잠)을 위해 침대 가까이에 두어선 안 되는 7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 “먹는 시간대 한정하면 체중 줄어” 하루 먹는 시간대를 12시간(이를테면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으로 제한하면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 ‘비만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 10곳은? 전 세계적으로 비만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지난 28일(현지시각) 미국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의학 학술지 랜싯의 자료를 분석과 결과를 토대로 세계에서 비만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 10곳이 공개했다.
  • “우리나라 국민 절반은 영양 섭취 너무 많거나 부족”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은 영양 부족 상태이거나 필요 이상으로 에너지를 과잉 섭취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 “하루 커피 3잔, 치매 위험 20%↓” 하루에 커피를 3∼5잔 마시면 알츠하이머 치매 위험을 최고 20%까지 줄일 수 있다고 스위스의 커피과학정보연구소(ISIC: Institute for Scientific Information on Coffee)가 밝혔다.
  • 우울증은 정신질환 아닌 감염질환이다? 우울증은 정신질환이 아닌 감염질환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기생충,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등 미생물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따라서 치료법 연구의 방향 전환이 필요하다는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 1년만에 120kg 감량한 20대 女요리사 화제 (사진) 1년 동안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무려 120kg을 감량한 여성 요리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녀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203kg의 고도비만에서 벗어났다.
  • “요구르트, 당뇨병 예방 도움” 요구르트를 매일 28g 먹으면 당뇨병 위험이 18%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영국의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과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25일 보도했다.
  • ‘상한 머리결’에 도움이 되는 9가지 좋은 습관 잦은 염색이나 파마 등으로 인해 상한 머릿결을 심하면 ‘멍멍이 털’됐다고 한다. 이렇게 상한 모발로 오늘도 속상한 여성들을 위해 필요한 습관 9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 “전자담배, 금연에 도움된다” <벨기에 연구팀> 전자담배가 단기적으로는 일반 담배의 흡연량을 줄이는 데, 장기적으로는 일반 담배를 끊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 한번 술자리에서 5잔 이상 마시면 ‘과음’ 성인 남성의 경우 한 번의 술자리에서 5잔 이상 또는 1주일에 15잔 이상을 마시면 과음을 하는 사람이다. 여성은 한 번의 술자리에서 4잔 이상, 또는 1주일에 8잔 이상 술을 마시면 이에 해당한다.
  • “공중화장실 핸드 드라이어 세균 확산시킨다” 공중화장실에서 씻은 손을 말리는 데 사용되는 핸드 드라이어가 손에 남아있는 세균을 확산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