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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원걸 선미처럼 '얇은 허벅지' 만들어주는 '학다리 운동' (영상)

인사이트Instagram 'miyayeah'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노출의 계절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요즘들어 부쩍 반팔 차림으로 걸어다니는 사람들을 볼 수 있게 됐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다리를 신경쓰게 되는데 과거 FashionN '팔로우 미 시즌3' 방송에서 소개된 원더걸스 선미의 학다리 만드는 운동법이 재조명 되고 있다.


선미의 학다리 라인을 만든 것으로 알려진 '바디 트레이너' 표국찬 씨는 하루 10분만 꾸준히 투자하면 누구나 선미처럼 길고 날씬한 학다리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원더걸스 선미처럼 각선미가 살아있는 학다리를 만드는 운동법에 대해 소개하니 지금보다 더 더워지기 전에 시작해 올 여름에는 당당히 다리를 드러내보자.


1. 한쪽 다리를 올리고 엉덩이에 힘을 주며 올린 다리의 힘을 이용해 의자 위로 올라간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2. 이때 절대로 반대편 다리의 반동을 이용해서는 안된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3. 올라갈 때와 마찬가지로 올린 다리의 힘만으로 천천히 내려온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4. 1세트에 한쪽 당 10회씩, 총 3세트를 실행하면 '힙업 효과'를 볼 수 있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5. 이번에는 양다리를 옆으로 넓게 벌리고 지각으로 무릎을 구부리며 엉덩이를 내린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6. 손을 편안 자세로 모은 다음 한쪽으로 이동하여 반대쪽 다리를 길게 펴준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7. 허리는 곧게 세운 상태로 엉덩이는 수평을 이뤄 좌우로 반복해준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8. 2분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1세트 당 10~15번 정도 실시한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9. 의자에 편안하게 기대 앉는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10. 다리를 꼬고 위에 얹은 다리의 힘을 뺀 채 발목은 90도로 세운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11. 자세를 유지하면서 아래쪽 다리의 힘으로 들어 올리고 내리고를 반복한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12. 양쪽 다리를 번갈아가면서 2분간 반복해 실시한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13. 바르게 누워 한쪽 다리를 구부린 뒤 반대편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린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14. 들어 올린 다리 발바닥 앞쪽에 수건을 걸치고 양손으로 잡는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15. 그 상태로 복부와 허리 힘을 이용해 골반을 들어올렸다 천천히 내린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16. 1세트에 한쪽 당 15회씩, 총 3세트를 실시한다


인사이트FashionN '팔로우미3'


※ 원걸 선미처럼 '얇은 허벅지' 만드는 '학다리 운동' (영상)


YouTube '티캐스트 tcast'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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