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초코악마빙수가 뭐길래?” 美서 한달간 1만개 팔려

미국에 진출한 카페베네가 ‘초고악마빙수’로 대박을 냈다.5월 한 달간 하루에 평균 약 300개 이상 판매되면서 총 1만개 가량 판매됐다고 한다.


카페베네는 5월 미국에서 1만개의 초코악마빙수를 판매했다. ⓒ카페베네


카페베네가 스페셜 신메뉴로 지난 3월 공식 출시한 '초코악마빙수'가 지난달 미주 지역 전역 내 카페베네 매장에서 약 1만개 판매됐다고 12일 밝혔다.

카페베네는 3월 국내에서 초코악마빙수를 판매한데 이어 5월 해외 295개 매장에서 일제히 테스트 판매를 개시했다. 특히 미국의 경우 초코악마빙수는 5월 한 달간 미국 내 카페베네 매장에서 판매된 전체 단품 메뉴 가운데 약 5%의 판매 비중을 차지했으며, 시카고 샴페인점에서는 가장 높은 9%의 판매 비중을 기록했다.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부터 매장당 하루 평균 40~50개 가량 꾸준히 판매됐으며 이는 5월 전체로 보면 하루에 미국 전역에서 평균 약 300개 이상 판매되면서 총 1만개 가량 판매된 수치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 전 세계 매장에서 공통으로 판매되고 있는 초코악마빙수는 축구라는 전 세계 공통의 관심사를 활용한 이색적이고 재치있는 디자인이 한국뿐 아니라 미국 소비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며 “초코악마빙수 뿐 아니라 앞으로도 새롭게 개발 및 출시하는 메뉴를 해외시장에서도 적극적으로 선보여, 한국의 카페와 디저트 문화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 뉴스팀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